신한은행 적금 ⑤ 신한 스마트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4. 1. 20:34

오늘은 신한은행 적금 상품 중,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한 적금인 신한 스마트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신한 스마트 적금 금리는 그다지 높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상당히 많은 분들이 가입한 신한 은행 적금 상품이기 때문이랍니다.


신한 스마트적금


신한 스마트적금


신한은행 적금 상품 중 인기상품인 스마트적금은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이 없는 스마트폰 전용 상품이라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신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스마트적금



● 적금방식 : 자유적립식

● 이자지급 방식 : 단리식, 만기일시 지급

● 적금 기간 : 1년제 한가지

● 월간 납입한도 : 최대 백만원

최초 가입 금액은 1천원부터 가입 가능하며, 1인 1계좌 가입 가능합니다.



신한 스마트적금 금리


신한 스마트적금 금리


신한 스마트 적금은 기본 금리가 1.8%이며, 별도 우대 금리 조건도 없고 별도 우대 금리 또한 없습니다.

무조건 확정 금리로 연 1.8%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신한은행 스마트적금 금리


앞서 말씀드렸듯 스마트폰 전용 상품이므로 신한 쏠 (SOL)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적금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스마트폰적금


신한 스마트적금의 가입은 신하은행 어플 신한쏠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하지만, 해지의 경우에는 영업점, 스마트폰, 신은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적금을 만기까지 유지할 시 별도의 해지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며, 만기일에 해당 적금은 자동 해지가 되어 입출금통장에 바로 입금이 됩니다.


신한은행 스마트폰 적금인 신한 스마트 적금에 대한 상세한 상품 설명서는 아래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신한스마트적금 상품설명서.pdf




신한 스마트 적금 총평


신한은행 신한 스마트적금


신한 스마트적금은 가입의 간편함, 그리고 어플 전용 상품이라는 장점 하에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대 금리가 없는 점은 큰 단점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상품 중 인싸적금이라든지 쏠편한선물하는 적금 등이 조금 귀찮아도 우대금리 조건만 맞추면 훨씬 높은 금리의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신한은행 적금 상품 중 괜찮은 적금 상품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