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적금 ③ 신한 주거래드림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2. 27. 21:24

오늘은 신한은행 적금 상품 중, 신한 주거래 드림 적금 (신한 주거래 DREAM 적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은 거래에 따라 우대하는 주거래 고객 특화 적금인데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신한은행 신한 주거래드림적금


신한 주거래드림적금


신한은행 주거래드림적금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모바일신한은행 어플 뿐 아니라 영업점 및 전화로도 신규 가입이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주거래드림적금

1년 기준 연 최대 2.6%, 3년 기준으로는 연 최대 금리가 2.8% 입니다.


신한은행 주거래적금


● 가입기간 : 1년, 2년, 3년 년단위 가입 (15개월 등은 안됨)

● 월 적금 불입 금액 : 1천원 ~ 100만원


신한 주거래 드림 적금 기본 금리


신한 주거래 드림 적금 기본 금리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의 기본금리는 1년 상품 1.6%, 2년제 1.7%, 3년제 1.8%로 가입 년수에 따라 연 0.1%씩 기본금리가 상승합니다.



신한 주거래 드림 적금 우대 금리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의 우대금리는 거래실적에 따라서는 연 최고 0.9%, 재예치를 했을 시에는 최대 연 1.0%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1) 거래실적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는 우선 비대면 계좌로 개설 시에 0.1%의 우대금리를 줍니다.

즉 모바일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쏠(SOL)을 이용하여 신한주거래드림적금에 가입하거나 혹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신한주거래드림적금에 가입하면 0.1%의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2) 주거래 우대 이자율은 연 최고 0.8%를 제공합니다.


신한 주거래 드림 적금 우대 금리


여기서 말하는 유동성 통장이란 신한은행의 입출금통장을 가리킵니다.

위의 1 또는 2의 조건을 6회 이상 충족해야 연 0.8%의 추가금리를 챙길 수 있는데요.

공과금 이체 실적에 포함되는 내용은 아파트 관리비 뿐 아니라 유선방송사용료 등도 포함이 됩니다.

공과금 이체 실적에 포함되는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한 주거래드림적금 공과금


3)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의 우대금리 마지막은 바로 재예치 우대이율인데요.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의 만료 시, 이 적금을 재예치하게 되면, 재예치일 당일 고시된 기본이자율에 연 0.1%의 우대이율을 추가로 부여해 줍니다.



신한주거래드림적금 최종금리


신한주거래드림적금 최종금리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을 재예치 하는 분이 아니라 신규 가입하시는 분이라면, 1년제 상품의 경우 최대 받을 수 있는 금리는 연 2.5%가 됩니다.


신한은행 신한 주거래드림적금 총평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뱅킹, 혹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적금 가입이 가능한 분들에게는 신한주거래드림적금의 이자율은 다소 아쉽습니다.

모바일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이 가능하신 분들은 신한은행의 다른 적금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이자율 면에서는 좀 더 유리합니다.

다만,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사용이 어려운 분들에게는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장점이 있는 신한은행의 적금상품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