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적금 ① 첫급여드림적금 5% 꿀팁도 함께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2. 13. 18:10

얼마전에 하나은행에서 금리 5% 상품을 3일간 특판으로 선보여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요.

신한은행의 적금 중 5%의 연이율을 챙길 수 있는 꿀적금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더라고요.

바로 신한은행의 첫급여드림적금인데요.

완전한 연5% 금리 적용 상품은 아니긴 하지만 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 첫급여드림적금은 잘 활용하면 시중은행 상품 중 상당히 많은 금리를 챙길 수 있는데요.

많은 금리를 챙길 수 있는 꿀팁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세한 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적금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적금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적금은 신한은행 영업점, 인터넷뱅킹 혹은 모바일뱅킹 모두에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단, 아래의 두 가지중 하나를 만족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1) 기존에 신한은행에 급여이체를 한 적이 없는 고객만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급여이체 고객 범위는 적금 가입월의 전전월 ~ 적금 가입기간 동안 급여이체를 신한은행으로 신청한 고객입니다.

2) 만약 기존에 신한은행으로 급여이체를 하고 있던 분들은 신한은행 모바일채널 MY급여클럽에 가입하시면, 신한 첫급여드림적금에 5% 우대이율 챙기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신한 첫급여드림적금


신한 첫급여드림적금


● 가입기간 : 12개월

● 최저가입금액 : 천원

● 월 최대 불입가능 금액 : 100만원

● 자유적금 상품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적금 기본금리


첫급여드림적금 기본금리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의 기본금리는 2%로, 시중은행 적금 상품 기본 금리 중 거의 최고 수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첫급여드림적금 우대금리


첫급여드림적금 우대금리


첫급여드림적금의 경우, 기본금리 2%에 더하여 최대 3%까지 우대금리를 챙기면 5%의 연이율을 챙길 수 있는데요.


내용을 잘 보시면, 급여이체가 누적 3개월간 달성되면, 4개월차부터 입금건부터는 1%의 우대금리를 추가하여 총 3%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처음 가입일로부터 3개월까지 불입한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금리인 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식으로 해서 총 9개월간 급여이체를 하게 되면, 추가 3%의 금리를 주어 총 5%의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12개월간의 적금이므로 10, 11, 12개월차 불입한 금액에 대해서 5%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 것이랍니다.


첫급여드림적금 금리


이렇게 하면 매월 같은 금액으로 적금 불입을 하게 되면, 약 2.9% 정도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데요.

7개월차부터는 4%, 10개월차부터는 5%의 금리를 챙길 수 있으므로 이때부터 더욱 많은 금액을 불입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신한 첫급여드림적금 급여이체 기준


신한 첫급여드림적금 급여이체 기준

위의 세가지 요건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하면 급여이체 기준을 만족하게 됩니다.


또한 급여이체에 대한 부분은 연속성을 따지지는 않고, 첫급여드림적금에 가입한 동안의 급여이체 개월 수를 따집니다.


신한 첫급여드림적금 급여이체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적금은 적금의 일부해지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첫급여드림적금 일부해지


또한 적금 불입금액의 95% 이내에서 예금담보 대출도 가능한데요.

5%의 금리를 챙기기 위해서는 큰 돈이 필요한 경우만 아니라면 예금담보 대출을 받아서라도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급여드림적금 예금담보대출


신한 첫급여드림적금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상품 설명을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pdf 파일을 다운 받아 확인해주세요.

신한_첫급여드림적금 상품설명서.pdf


오늘은 신한은행 첫급여드림적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 자유적금 형식인데다가, 급여이체 개월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챙겨주기 때문에 7개월 이후부터 시작해서 많은 금액을 불입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매월 일정 금액 불입 시 2.9% 정도의 금리를 얻을 수 있지만, 7개월차부터 많은 금액을 불입할 시에는 4% 이상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 고금리 상품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