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적금 ⑥ KB스마트폰적금 SMART폰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2. 3. 21:17

오늘은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스마트폰 전용 가입 상품인 KB스마트폰적금 (KB SMART폰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KB스마트폰적금


국민은행 KB스마트폰적금


국민은행 적금


KB스마트폰적금은 신규 가입은 오로지국민은행 스마트폰 어플인 KB스타뱅킹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해지는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영업점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 ~ 36개월까지 가능하며, 적금 불입액은 매월 1백만원 이내에서 저축이 가능합니다.


KB스마트폰적금 기본금리


KB스마트폰적금 기본금리


KB스마트폰적금의 기본금리는 1.2% ~ 1.9% 인데요.

우대이율은 연 최고 0.9% 입니다.


KB스마트폰적금 우대금리 조건


국민은행 적금 상품


추천 우대이율의 경우 연 0.3%의 추가금리를 제공하는데요.

KB스마트폰적금 추천번호라고 검색창에 넣으면 추천번호가 많이 나오니, 아는 사람 중에 KB스마트폰적금 가입자가 없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KB스마트폰 적금은 아이콘을 눌러 적금을 불입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다시 설명)

아이콘을 눌러 적금을 불입한 회수가 10회 이상인 경우 연 0.1%, 20회 이상인 경우 연 0.2%의 우대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 적금을 가입할 때 굿다운로더 동의를 하기만 하면 연 0.1%의 우대이율을 제공합니다.

또 KB락스타통장 가입자가 KB스마트폰적금에 가입 시 연 0.3%의 우대이율을 제공합니다.

KB락스타통장은 입출금통장인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입출금통장을 KB락스타통장으로 전환하신 후, KB스마트폰적금에 가입하면 0.3%의 추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으므로 KB스마트폰적금에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꼭 KB락스타 통장을 신규로 만들거나 기존 통장 전환을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KB스마트폰적금 최종 적금 금리


국민은행 적금 금리


우대 금리 조건 채우기가 쉬운 편이기 때문에 최고 금리를 웬만하면 받으실 수 있는데요.

1년미만의 경우 연 2.1%, 1년이상의 경우 2.5%를, 2년의 경우 2.6%, 3년의 경우 2.8%의 연금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KB스마트폰적금 아이콘적립



KB스마트폰적금 아이콘적립


KB스마트폰적금은 아이콘적립이라고 하여 적금을 조금 더 재미있게 불입할 수 있는데요.

바로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아이콘 금액만큼 출금되어 적금 통장에 저축이 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내가 오늘 커피 마실 값을 한 잔 아꼈으니 커피 아이콘을 누르면, 5천원 저축이 되는 방식입니다.

아이콘 별로 금액이 다른데요.


KB스마트폰적금 아이콘 항목 금액


KB스마트폰적금 아이콘 항목 금액


총 16개의 제공하는 아이콘이 있으며, 내가 따로 지정아이콘을 4개까지 만들고 원하는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영어공부한 날마다 천원씩 저축을 하겠다 하면 지정아이콘에 영어공부 항목을 넣고, 금액을 천원 이런식으로 설정이 가능한 것이지요.

금액 설정은 건별 천원 ~ 3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KB SMART폰적금


KB스마트폰적금은 자유불입식 적금 상품으로, 내가 원하늩 때 저축액을 이체하여 적금을 불입할 수도 있고, 또 아이콘이라는 재미있는 기능을 통해서도 적금 불입이 가능합니다.

적금 불입액은 매번 1천원 이상을 저축하여야 하는데요.

단, 적금 최초 가입 시에는 1만원 이상을 예치하여야 통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1년 기준으로 봤을 때, 적금 금리가 그리 높지는 않은데요.

단기간 저축을 한다거나, 적금에 대한 습관이 아직 잡혀 있지 않은 분들의 경우 아이콘 적립이라는 재미있는 기능을 통해 저축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상품이라 소개해드려 보았습니다.

매번 적금을 만기일까지 채우지 못하거나 하시는 분들은 6개월 정도로 기간을 짧게 잡고 적금 불입을 해보면서 적금에 대한 재미와 만기 때 적금을 타는 기쁨을 누려보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