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적금 상품 ⑤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1. 16. 16:19

오늘은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ONE적금은 매월 자유로운 금액을 적립하는 자유적립식과 매월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을 적립하는 정액적립식 두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KB국민ONE적금 정액적립식 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기존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국민은행 적금 상품 ④ KB국민ONE적금 정액적립식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KB국민ONE적금


정액적립식이 1년 ~ 3년까지 적금 기간 설정이 가능한데 반해, 자유적립식 상품의 계약 기간은 무조건 1년입니다.

매월 적립 가능 금액은 만원 ~ 3백만원까지 가능하며, 연 최고 금리는 1.95% 인데요.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KB국민원통장을 보유하거나 인터넷뱅킹을 통한 가입 시 우대 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라 누구나 쉽게 우대 금리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상품의 특징입니다.

이 적금 상품의 가입은 영업점,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어플을 통해서 가입 가능합니다.

단, 우대금리 조건 때문에 인터넷뱅킹 혹은 국민은행 뱅킹 어플을 통해 가입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기본금리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기본금리


기본금리는 1.55%이며, 연 최대 0.4%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여, 최고 금리는 1.95%인 적금 상품입니다.


그럼 우대금리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우대금리 조건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우대금리 조건


금리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KB국민ONE통장을 개설하고, 인터넷뱅킹으로 가입을 하면 최고 우대 금리 0.4%를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대 금리 조건이 매우 간단합니다.

재예치 우대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적금 만기가 되고 자동 재예치를 신청하여 자동재예치를 한 경우에는 0.3%의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러면 이때의 금리는 연 1.85%가 되기 때문에 굳이 자동재예치를 선택해야 할까 싶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재예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재예치 조건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예치는 총 4년간 가능하기 때문에 최초 가입을 포함하면 총 5년간 이 적금을 재예치 방법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년 단위 적금이지만, 실상은 1년 ~ 5년까지 년단위로 가입 조정을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재예치를 하게 되면 기존 만기된 원금+이자 - 세금 금액이 새로운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통장의 최초 금액으로 자동 예치되며 이후 계속해서 적금을 적립해 나가시면 됩니다.

자동재예치 시에는 재예치 전 영업일까지 통지 요청(SMS 또는 이메일)을 해두어야 자동재예치 되었음을 알리는 알림이 가게 됩니다.

최초 가입 후, 혹은 재예치 후 1년 안에 추가 저축을 하지 않으면 자동재예치를 선택해 두었다 할지라도 자동재예치가 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적금 상품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의 경우, 매월 저축 한도가 회차별로 1만원 이상, 매월 3백만원 이내인데요.

만약 KB Wise플랜 적립 이체를 해두신 분은 1회 저축액이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KB Wise플랜은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이 Safe플랜 목표 수익률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해당 펀드를 환매한 후, 내가 지정한 적금통장 또는 입출금자유통장으로 환매금액이 입금되는 형태인데요.

이 경우에 한해 회당 3천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일부 인출 기능

이 상품은 적금 담보로 계좌잔액의 95%까지 예금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예금담보대출을 원하지 않고 적금의 일부만 인출을 하고 싶을 경우 일부인출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때 최소 유지금액은 1백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재예치된 계좌로 계약기간 중 만기해지를 포함하여 총 3회까지 1만원 단위로 일부 인출이 가능합니다.



KB금융포인트로 적금 납입

또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은 KB금융포인트를 사용해서 적금 불입을 할 수 있습니다.


KB금융포인트 적금


금융포인트를 가지고 적금에 자동납입할 수 있는데요.

금융포인트가 만점 이상일 경우 만점 단위로 현금처럼 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KB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금융포인트를 쌓고 계신 분들은, 금융포인트로 적금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적금 상품에 가입 후 만기를 채우는 것이 좋겠지만, 중도 해지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 상품의 경우, 일부인출 기능이나 예금담보대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급적 만기를 지키라고 하고 싶지만 부득이한 사정이 있으신 분들은 중도 해지를 하실텐데요.



중도해지 이자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도해지 이자율


오늘은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기적립식에 비해 우대 금리 조건도 간단하고, 게다가 기본금리도 자유적립식이 더 높습니다.

보통 일반 적금 상품들이 정액적립식이 이율이 더 높은 편인데 이 상품은 자유적립식이 기본 금리가 더 높습니다.

우대 금리 조건도 간단한데다 월간 불입 금액도 정기적립식에 비해 더 높기 때문에, KB국민ONE적금에 가입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정기적립식 보다는 자유적립식 방식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