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적금 상품 ③ 직장인우대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26. 21:10

오늘은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인기상품 중 하나인 직장인우대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적금은 직장인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급여 이체를 하거나 보너스 등의 추가적인 자금을 추가로 적립하면 우대 이율을 주며 또 결혼, 출산, 이사 등 직장인이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한 일이 발생했을 때도 해지 이율이 아닌 기본 금리를 챙겨주는 상품이랍니다.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직장인우대적금


-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 계약기간 : 1년, 2년, 3년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은 정액적립 방식이며 1만원 이상 3백만원 이하의 원단위로 매월 적금 금액을 불입할 수 있습니다.

정액적립식만 가능하므로 매월 같은 금액을 저축해야 하는데요.

이 상품은 직장인 맞춤 상품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보너스를 고려하여 추가 납입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추가적립은 타행 자동이체나 ATM에서는 입금이 불가능하며 인터넷뱅킹, 국민은행 창구, 폰뱅킹을 통하여 입금이 가능한데요.

추가납입은 분기별로 1회에 한하여 저축할 수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추가납입 하지 않은 것은 다음 분기로 이월되지 않는 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직장인 우대적금 금리


직장인 우대적금 금리


직장인우대적금의 기본 금리는 1년 1.6%, 2년 1.8%, 3년 2.1% 입니다.

여기에 각종 우대금리 적용을 받게 되면 아래와 같이 금리표가 완성됩니다.


직장인 우대적금 최고 금리


1년제의 경우 최대 2.1%, 2년제의 경우 2.3%, 3년제의 경우 최고 2.6%의 금리를 챙길 수 있는데요.



그럼 우대금리 조건은 까다롭지 않은지도 한 번 살펴봐야겠습니다.


직장인우대적금 우대 금리


우대금리 이율은 적금 정액 적립분에 대해 최고 연 0.5%까지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직장인우대적금 우대 금리


직장인을 위한 우대 적금이기 때문에 급여이체 실적에 대해 연 0.3% 우대 금리 혜택을 줍니다.

급여이체는 3개월이 경과한 달까지 급여이체 실적이 있으면 되는데요.

급여이체 통장이 기존에 다른 곳에 있어 옮기기 싫으신 분들은 KB국민카드를 한달간 30만원 이상 사용하시면 우대금리 혜택 0.3%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제휴통신사 우대 이율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조건이 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KT에서 발급한 KB국민은행 금리우대 쿠폰을 소지하고 영업점에 방문을 해야 하며 또 기존 KB국민신용카드 결제 실적도 있어야만 적용됩니다.

0.1% 혹은 0.2%의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KT의 집전화 혹은 인터넷 장기이용고객의 경우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집전화를 이미 오랜 시간 동안 이용하신 분들이나 KT 인터넷을 장기로 이용중인 고객이 아니면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국민은행의 직장인 우대적금은 추가적립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추가 적립은 추가 적립분에 한하여 연 최고 0.2% 금리를 챙겨줍니다.


보너스 적립 금리


기존 정액 납입분에 대해서는 추가 금리가 지급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세요.



직장인우대적금 특별중도해지

또 미혼 직장인의 경우 갑작스럽게 결혼을 한다거나, 기혼자의 경우 출산 등의 이유로 인해 급전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요.

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은 직장인들의 삶의 변화에서 돈이 크게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것을 감안하여 특별히 중도해지를 하더라도 기본 금리를 챙겨주는 특별중도해지 혜택이 있습니다.

이 사유들에는 퇴지, 창업, 결혼, 출산, 이사, 입원 등의 이유가 있을텐데요.


직장인우대적금 특별중도해지


이때는 각각의 사항에 필요한 서류들을 챙겨서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특별중도해지를 하고자 하는 일자 기준 3개월 이내의 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인정이 됩니다.

특별중도해지를 하게 될 경우, 우대 금리 조건을 만족했다고 하더라도 우대금리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특별중도해지이므로 기본금리는 챙겨줍니다.


국민은행 적금 상품 직장인우대적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금리는 기본금리에 급여이체 실적을 통해 0.3% 추가로 더 받는 수준에 그치는 분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금리에 대한 부분은 그다지 매력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급전이 필요할 때를 감안하여 특별중도해지 혜택을 준 점은 장점으로 보입니다.

적금 기간 안에 퇴직이나 창업, 결혼 등의 특별해지 사유가 발생하지 않을 확률이 높으신 분들은 그냥 다른 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목돈을 모으는데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