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적금 상품 ④ KB국민ONE적금 정액적립식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1. 6. 06:56

오늘은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KB국민ONE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ONE적금은 국민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이 제공되는 매월 일정한 금액을 동일한 날짜에 저축하는 정액적립식 적금 상품입니다.

(KB국민ONE적금 자유적립식 상품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액적립식 상품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대상 : 1인 1계좌

가입기간 : 1년제, 2년제, 3년제

저축금액 : 월간 1만원 이상 ~ 50만원 이하

형태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최고금리는 3년제 기준으로 연 2.85%인데요.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ONE적금


KB국민ONE적금


이 적금 상품은 인터넷뱅킹, 스마트폰어플, 영업점 모두에서 가입이 가능한데요.

영업점에서 신규 가입을 할 경우, 해지 역시 영업점에서만 해지가 가능하므로 인터넷뱅킹 혹은 KB스타뱅킹 어플을 통해 가입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KB국민원적금


KB국민ONE적금 기본 금리


국민은행 적금 기본 금리


1년제의 경우 기본금리가 1.35%이며, 1년 단위 추가될 때마다 0.1%씩 금리가 추가되어 3년제 상품의 경우 기본 금리가 1.55% 입니다.



KB국민ONE적금 우대 금리 조건

이 상품은 앞서 설명드렸듯 국민은행 거래 실적이 우수할 경우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KB국민ONE적금 우대금리 조건


우대금리는 총합산하여 최고 연 1.3%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조건을 만족하려면 국민은행에 급여 이체 혹은 연금이체를 해야 하고, KB카드 사용자여야 하며 또 공과금 자동이체도 국민은행 통장에 걸어둬야 하고, 국민은행에 대출이자 납부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또 KB국민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지고 있으면 추가 우대 금리가 주어지는데요.

결국 내용들을 보면 국민은행 통장을 주거래 통장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에 주거래 통장이 국민은행 통장인 분 아니면 우대금리 챙기기가 쉽지는 않은 상품입니다.



급여이체에 대한 실적은 아래 기준을 따릅니다.


KB국민ONE적금 급여이체 조건


국민은행 이용자라 하더라도 국민은행 급여이체 실적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위의 항목 중 하나가 <KB국민ONE통장>에서 발생을 해야 하므로, 기존에 입출금 통장으로 국민원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KB국민원통장부터 개설하신 후 이 적금에 가입을 해야 우대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 KB국민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실적 역시 해당 카드의 출금 통장이 KB국민ONE통장에서 발생해야만 우대 실적을 채울 수 있습니다.


KB국민ONE적금 최종 금리


KB국민ONE적금 최종 금리


모든 우대 금리 실적을 챙겼을 시 1년제의 경우 최고 금리는 2.65%, 2년제는 2.75%, 3년제는 2.85%가 됩니다.


KB국민ONE적금 조건


국민은행 적금 상품인 KB국민ONE적금의 경우 재예치나 일부 해지는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단 중간에 돈이 급할 시 계좌잔액의 95%까지 예금담보대출은 가능합니다.



최고금리를 보면 시중은행 적금 치고 괜찮은 금리에 속하지만, KB국민은행 거래를 많이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우대금리 챙기기가 쉽지는 않은 상품입니다.

신용카드 사용실적도 5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사용해주어야 하고, 더군다나 저처럼 대출이 없는 사람의 경우에도 우대 금리 조건을 다 채울 수가 없네요.

국민은행 적금으로는 KB내맘대로 적금이나 스마트폰 상품이 좀 더 나아보이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국민은행의 스마트폰 전용 적금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