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적금금리 비교 2019년 12월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5. 11:57

최근 금리 인하로 인해 적금 금리가 상당히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목돈을 모으고자 하는 분들이 저축은행 적금금리를 많이들 비교해 보고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축은행 적금 금리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눈여겨 보셔야 할 점들은, 표시된 최고금리는 각종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해야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해당 우대금리를 만족시킬 수 있는지를 살핀 후 적금 상품에 가입하셔야 한다는 것인데요.

저축은행 적금 금리를 살펴보고 어떤 함정(?)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저축은행 적금금리


저축은행 적금금리 순위 비교


금리 비교


저축은행 적금금리 1순위는 DB저축은행의 드림빅 정기적금 10만원짜리 상품인데요.

최고 우대금리가 무려 6.9% 입니다.

디비저축은행 DreamBig 정기적금 20만원짜리로 가입할 경우엔느 최고 금리가 4.6% 인데요.

이 상품의 경우, DB저축은행과 DB손해보험이 제휴를 통해 출시한 상품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하여 1년 만기로만 적금 상품이 가능하며, D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0만원 이상 가입자에 한해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적금의 월 납입금액은 10만원 ~ 40만원까지로 10만원 단위로 계약이 가능한데요.

금액이 높아질수록 금리는 낮아집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를 해본 후, D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실 분이라면 이 상품을 추가로 가입하시면 핵이득이겠고요.

다른 보험사가 견적이 더 적게 나와 다른 보험사로 가입할 예정이라면 적은 금리를 위해 굳이 더 비싼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자차보험을 DB손해보험으로 가입하실 분들만 추가로 가입하면 괜찮을 상품입니다.

참고로 월 10만원씩 1년 6.9% 금리 적용 시, 세전 이자는 44,850원입니다.



DB저축은행에 이은 OK저축은행의 IOK VIP 정기적금 4.6% 금리 제공 역시 방카슈량스 동시 가입 고객에 한해 제공되는 특별 상품입니다.


적금


그렇다면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 상품은 아주저축은행의 '삼삼오오 함께 만든 적금' 인데요.

이 적금 상품은 본인을 포함해서 5명이 함께 가입을 하면 4.5%의 최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인데요.

요새는 재테크 카페 등을 통하여 5명을 모을 수 있으므로 현실적으로 가장 괜찮은 저축은행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각종 우대금리를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우리는 기본 금리 자체가 높은 저축은행 적금에 주목해야 합니다.

기본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첫거래 우대 정기적금> 입니다.

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신규 고객에 한해 인터넷이나 모바일 가입을 통해 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웰컴저축은행 계좌도 가지고 있다면 다음으로 기본금리가 높은 상품들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텐데요.

그런 분들은 대신저축은행의 <스마트정기적금>, CK저축은행의 <정기적금>, 라이브저축은행의 <정기적금>이 연 3.0%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므로 괜찮은 대안 상품이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