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적금 ③ 금연성공적금 금리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12. 12. 06:35

오늘은 금연도 하고, 적금으로 돈도 모을 수 있는 적금 상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하나은행 적금 상품 중 하나인 금연성공적금인데요.

하나은행 적금상품 금연성공적금 금리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적금 - 금연성공적금


부산은행의 담뱃값적금의 경우 금연 서약서만 작성해도 우대 금리를 주는데 반해, 하나은행의 금연성공적금은 실제 금연을 해야만 우대 금리를 챙겨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1인1계좌)

가입기간 : 1년

적립금액 : 최소 1천원 ~ 최대 1만원 이하 (매일 적금 불입 가능 - 여러 차례 불입도 가능)

적립방법 : 자유적립식



하나은행 금연성공 적금 금리

하나은행 금연성공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0.5% 입니다.

여기에 우대금리 0.5%, 금연 성공 시 특별 금리 연 1.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총 2.5%의 금리를 챙겨 받을 수 있는데요.



우대금리와 특별금리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성공적금 우대금리 - 0.5%

입 후 만기월의 전월말까지 HAI뱅킹을 통해 이 예금에 100회 이상 납입하는 경우 연0.5%를 만기해지 시에 제공합니다. (단, 납입횟수는 1일 1회만 인정)

HAI뱅킹이란 : 문자메시지 또는 SNS(채팅) 기반의 간단한 Text, Voice 입력을 통하여 송금 및 조회 등의 거래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대화형 하나은행의 금융거래 서비스입니다.


금연성공적금 특별금리 - 1.5%


그렇다면, 금연성공을 어떻게 확인받고 특별금리를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금연성공 적금 가입 후 국가금연지원서비스를 신청하고 만기일 전일까지 보건소 또는 지역금연지원센터에 방문해서 금연측정검사를 통해 금연성공 판정을 받고, 금연에 대한 확인서를 제시 시 연 1.5%의 특별금리를 제공해줍니다.

금연 확인서는 번거롭지만 하나은행 영업점에 직접 제출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혹은 하나은행 어플 등으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 국가금연지원서비스 : 보건소 금연클리닉, 지역금연지원센터, 금연상담전화(1544-9030), 병.의원 금연치료 - 총 4회 이상의 상담을 하여야 함


* 금연측정검사 : CO측정 또는 니코틴의 산화물인 코티닌 측정 확인 후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금연성공' 판정


금연 측정 검사 등이 다소 귀찮을 수 있겠으나, 금연에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낀 담뱃값을 저축하여 금리도 챙겨 받고, 건강도 챙기면 일석이조가 아니겠습니까?



하나은행 금연성공 적금은 여러분들의 금연을 응원하기 위해,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금연응원 알림 서비스

금연성공 적금 가입 시, 알림 서비스 신청을 하면, 매일 1회 금연응원문자를 보내줍니다.


하나은행 금연성공 적금은 요새 시중은행 상품치고 괜찮은 금리를 제공해주는데요.

새해도 다가오니,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참에 금연도 하시고 적금 상품도 가입해서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리면 좋을것 같습니다.


중도해지 금리, 부분 출금 등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금연성공적금 상품 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금연성공 적금 상품설명서.pdf


다운이 귀찮으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사진 파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클릭 시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