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통장 금리 혜택 세후이자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6. 8. 18:55

6월 8일 오늘 네이버통장이 출시된다고 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통장 금리와 또 세전이자 및 세후이자는 얼마나 되는지, 혜택은 무엇이 있으며 네이버통장 과연 만들만한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통장 금리 혜택 세후이자


네이버통장


네이버통장 출시일은 6월 8일 오후 6시입니다.

현재 네이버 어플에서 네이버통장을 검색한 후, 네이버통장 시작하기를 눌러 통장 개설을 할 수 있는데요.

신분증만 가지고 있으면 손쉽게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출시하여 CMA 형태의 통장으로, 매일 통장 잔액에 대한 이자가 통장으로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CMA 통장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CMA통장이란


네이버통장 금리, 혜택

우선 네이버통장 금리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통장 금리


네이버통장에서는 100만원 한도 내에서 세전 연 3%의 금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단, 8월 31일까지만 제한 없이 3%의 금리를 적용해줍니다.

이후에는 매월 네이버페이로 쇼핑한 금액이 10만원 이상이어야 3%의 금리를 적용해줍니다.


네이버통장 혜택


네이버통장은 전월실적 조건 없이 3% 제공은 앞서 말씀드렸든 8월 31일까지이고, 9월 1일부터는 네이버페이 실적 10만원을 쌓아야 연 3%의 금리를 제공해줍니다.

또 네이버통장으로 네이버페이 충전 포인트 결제 시에 최대 3%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을 해줍니다.

또 송금수수료는 월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제공합니다.



2020년 8월 31일 이전에 1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입금할 시 연 이자는 1% 지급됩니다.

(100만원까지 금액에 대해서는 연 3%, 1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연 1%의 이자가 지급됩니다.)

1천만원 초과 금액은 연 0.35%의 이자가 지급됩니다.


계속해서 연 3%의 금리를 챙기기 위해서는 8월부터는 네이버페이 실적 10만원 사용 조건을 채워야 9월부터 3%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8월에 네이버페이 실적 10만원을 채우지 못하셨다면, 9월 1일부터 연 1.0%의 금리를 적용 받습니다.


네이버통장 등급

네이버통장 등급


네이버통장 등급은 실버와 골드로 나뉘게 되는데요.

전월 구매실적 10만원을 채웠느냐로 전월 구매실적을 따지게 됩니다.



네이버통장 세후이자

네이버통장에 100만원을 딱 채워서 넣어두고, 연이자를 계산하면 1년에 세전 3만원을 받게 되는데요.

그러면 1년 12개월을 기준으로 한달에 이자가 약 2500원이 됩니다.

세후 이자는 약 2115원이 되므로, 생각보다 이자는 많지 않습니다.


네이버통장 총평

네이버통장 세후이자


기존에 별도 CMA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의 경우, 송금수수료도 무료이기 때문에 네이버통장을 하나쯤은 만들어두시면 나쁘지 않습니다.

전월실적을 채우지 못해도 1%의 이자는 챙길 수 있거든요.

평소 네이버페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연 3%의 금리를 챙길 수 있어, 나쁘지 않은 조건인데요.

다만 한도가 월 100만원 한도에서만 3% 적용이기 때문에 이자는 큰 기대를 하지 않으심이 좋습니다.

100만원에 대해 세후이자가 월 2115원 정도이기 때문에, 기존에 네이버페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자 조금 더 챙긴다 하고 통장을 만들어두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 네이버페이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연 1%의 금리 적용을 받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감안하시고 네이버통장을 개설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