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라디오스타 학력 연봉 나이 수상경력

롤/LCK|2020. 1. 2. 07:51

어제 1월 1일 라디오스타에 살아있는 전설 (리빙 레전드)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하였는데요.

저는 평소 SKT T1의 팬이기도 하고, 또 페이커 팬이기도 해서 라디오스타 본방 사수를 했답니다.

언제나 스킨은 팀 유니폼 또는 흰티를 입는 페이커, 역시나 라디오스타에도 팀 유니폼을 입고 출연했답니다.

라디오스타에 페이커가 출연하면서 동시에 페이커 학력, 연봉 그리고 나이 등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로 떠올랐는데요.

지난번 안녕하세요에 이어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한 페이커에 대해 여러 가지 정보들을 올려보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은 페이커 선수의 학력 나이 등 여러 가지 정보들에 대해 글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페이커 라디오스타


페이커 학력

페이커 선수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등원 중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그리고 마포고등학교에 진학하였는데요.

마포고등학교 2학년때 중퇴를 하여, 페이커의 최종학력은 고등학교 중퇴입니다.

페이커는 고등학교 때 국제대회 참가를 위해 학교에 이야기를 하였으나 학교 측에서는 사정을 봐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페이커는 자퇴를 결심하였는데요.

그의 자퇴를 아버지는 많이 걱정하였지만, 당시 페이커 선수의 담임선생님이 상혁이는 나중에 검정고시를 봐도 충분히 합격할 것이고, 걱정할 것이 없는 아이라는 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페이커 나이

페이커 선수는 1996년 5월 7일생으로 2020년에 한국 나이로 25살입니다.

프로게이머 수명을 일반적으로 대략 26~7살 정도까지로 보는데요.

어제 페이커 선수가 <라디오스타>에서 본인은 최대한 오래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기 때문에 군대를 언제 갈지가 문제인데요.

군복무를 마치고도 계속 프로게이머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페이커 학력


페이커 연봉

페이커 연봉은 항간에 매년 30억 + 알파로 알리어져 있는데요.

구단에서 선수 연봉 발설에 대한 부분이 금지이게 때문에 직접 밝힐 수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페이커 선수는 한국 스포츠계에서 업계최고 연봉을 받는다고 하였으므로 기자들 추산으로도 대략 30억 이상이 될 것으로 생각되고 있는데요.

만약 기본 연봉이 30억이라고 하더라도 대회 우승상금에 트위치나 유튜브 방송 수입까지 하면 그 수입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거 SKT T1 선수가 말하길 T1의 경우 우승 상금에 대한 세금도 구단에서 내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선수의 개인방송 트위치나 유튜브 수익은 선수 개인에게 주어진다고 울프 선수가 언급한 바 있습니다.

트위치에서 페이커에게 도네 쏘시는 분들, 페이커에게 도네가 그대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괜히 항간에 연 수입 50억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구라가 홍진호가 그러는데 페이커 연봉 50억 정도 된다던데 사실이냐는 질문에 페이커가 그런 소문이 있더라며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다라는 부정적인 얘기가 없는걸 보면 얼추 그 정도 수입이 되는게 맞지 않겠느냐 예상이 됩니다.


페이커 연봉


그리고 어제 라디오스타에서 과거 페이커 선수에게 중국 구단에서 100억 제시, 그리고 북미 구단에서는 백지수표 제시 했다는 설이 있다는 것을 질문하였는데요.

페이커 선수가 계약서를 직접 보진 못했지만 본인도 그럴 것이라 생각한다고 대답을 하였는데요.

페이커에게는 과거 중국 구단에서의 백지수표설도 있었습니다. 

중국과 북미가 선수들에게 거액 연봉을 주는데 페이커 선수의 네이밍 때문에 이런 설도 있는데 어느 정도 사실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다면 페이커가 고액 연봉 제시에도 불구하고 해외에 가지 않고 한국에 남았던 이유는 뭘까요?


페이커 선수는 과거 다른 인터뷰에서도 본인이 낯을 많이 가리기도 하고 여러 가지 생활 여건상 한국이 더 편하기도 하고, LCK(한국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에서 아이콘 같은 존재이기도 하기 때문에 다른 나라 리그로 가는 것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액 연봉 제시에도 해외를 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한 페이커 선수이기에 SKT T1에서는 업계 최고의 연봉을 주게 되었고요.

(2014년 겨울 LCK 유명 선수들이 거액 연봉을 받으며 중국으로 많이 진출했었는데요. 페이커는 국내에 남았는데 당시 SKT T1에서 페이커에게 2015년 연봉으로 1억을 주었다고 합니다.

해외로 간 선수들은 페이커보다 네이밍 밸류가 낮았음에도 10억대 연봉을 받고 갔는데 페이커는 가지 않았습니다.

이후 한국도 연봉이 높아지고 SKT에서도 페이커 선수를 프랜차이즈화 하면서 몇십억대의 연봉을 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페이커는 SKT T1과 3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페이커 수상경력



페이커 수상경력

2013년 LCK 스프링 3위

2013년 LCK 써머 우승

2013년 롤드컵 우승

2013-14년 LCK 윈터 우승 (당시에는 윈터 시즌이 있었음)


2014년 암흑기 ㅠㅠ


2015년 LCK 스프링 우승

2015년 LCK 써머 우승

2015년 MSI 준우승

2015년 롤드컵 우승


2016년 LCK 스프링 우승

2016년 LCK 써머 3위

2016년 MSI 우승

2016년 롤드컵 우승


2017년 LCK 스프링 우승

2017년 LCK 써머 준우승

2017년 MSI 우승

2017년 롤드컵 준우승


2018년 암흑기 ㅠㅠ


2019년 LCK 스프링 우승

2019년 LCK 써머 우승


페이커 롤드컵


기타로 2018 아시안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은메달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우승 경력만도 어마무시한 선수랍니다.

페이커는 2013년 4월 6일에 리그에 정식 데뷔하였는데요. (LCK 본선 기준)

당시 한체미(한국 최고 미드)로 불리우던 CJ 블레이즈 소속 앰비션의 카직스를 니달리로 솔킬을 내며 데뷔와 동시에 바로 유명세를 탔습니다.

페이커는 아마추어때부터 <고전파>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며 높은 솔랭 점수와 신드라 장인으로 유명한 선수였는데요.

그래도 프로 데뷔하면 어찌될지 모른다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있었지만 엄청난 포스를 뿜어내며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올랐답니다.


페이커 앰비션 솔킬


페이커 솔킬


(위의 사진이 그 유명한 페이커 니달리로 앰비션 카직스를 솔킬한 모습입니다.)



페이커는 어제 라디오스타에서 모쏠임도 밝혔는데요.

페이커 선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어제 라디오스타는 다시 보기로 꼭 보시기 바랍니다.

김희철이 페이커 선수가 나온다는 말에 바로 출연을 허락하여 같이 나와서 거의 페이커 대변인으로 열일 했답니다.

평소 페이커 팬이던 저는 즐겁게 라디오스타를 보았는데요.

겜알못인 우리 남편은 평소 롤은 몰라도 페이커는 저 때문에 이름 정도는 알고 있었는데, 어제 같이 라디오스타를 보더니 어린 나이 같은데 진짜 애가 생각이 똑바르고 어른스럽다고 칭찬을 하더라고요.

페이커 선수가 재미난 입담을 가진 선수는 아니라 그런 부분에서는 재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페이커 선수의 진솔한 모습과 순진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