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적금 상품 ② KB맑은하늘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23. 10:43

오늘은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KB맑은하늘적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KB맑은하늘적금 역시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인기 상품이며, 다른 적금 통장들이 보통 1인 1계좌가 허용되는데 맑은하늘적금은 1인 3계좌까지 보유가 가능합니다.

맑은 하늘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대해 우대 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이며, 우대 금리 적용도 받기 쉬운 상품이랍니다.


KB맑은하늘적금


국민은행적금 - KB맑은하늘적금


국민은행 적금


KB맑은하늘적금은 실명의 개인이 1인 3계좌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품유형은 자유적립식 적금 입니다.

적금 금액은 매달 1만원 이상 1백만원 이하 금액까지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적금 기간은 1년, 2년, 3년 총 세가지 유형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맑은 하늘을 위해 대중교통을 권장하는 취지에서 대중교통/자전거상해 관련 무료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또 인터넷뱅킹, 어플,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데요.

인터넷뱅킹이나 어플을 통해 가입 시 우대 금리 혜택이 있어 인터넷뱅킹이나 어플로 가입하시기를 추천 드리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맑은하늘적금 금리


국민은행 적금 금리


KB맑은하늘적금의 기본금리는 1년 1.65%, 2년 1.75%, 3년 1.85% 입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1.0% 까지 적용되는데요.

 

KB맑은하늘적금 금리


우대금리를 최고로 적용받을 시 1년 2.45%, 2년 2.65%, 3년 2.8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우대 금리 조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맑은하늘적금 우대금리 조건


KB맑은하늘적금 우대금리


1) 해당 적금 만기일까지 이 적금 통장을 종이통장으로 발행하지 않을 시 0.1%

2) 영업점의 디지털 창구 혹은 KB태블릿브랜치를 통한 가입 (즉 영업점에 방문하더라도 창구 직원을 통하지 않고 적금 통장 개설), 혹은 인터넷뱅킹, 국민은행 어플인 KB스타뱅킹 통해 가입 시 0.2%

3) 국민카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계약기간의 1/2 이상 대중교통 실적을 발생시킨 경우 1년제 0.4%, 2년제 0.5%, 3년제 0.6%

4) 미세먼지 관련 퀴즈 3문항 모두 정답 0.1%

(퀴즈 정답 Q1부터 순서대로 1번, 3번, 1번)


대중교통 미션을 할 때는 국민비씨카드 실적은 제외됩니다.

대중교통 이용실적을 발생만 시키면 되는데요.

그말인 즉슨 버스나 지하철을 월에 1회 이상 국민카드를 이용하여 타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고속버스나 택시, 기차, 시외버스는 실적에 제외됩니다.

이 요건을 채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민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기존에 국민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국민체크카드 중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 (체크카드는 대부분 연회비가 없습니다.) 한 장을 발급 받아 매월 1회 이상씩 사용해주면 됩니다.



우대 금리 조건은 상당히 쉬운 편이라 누구나 쉽게 우대 금리 적용을 받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되는 상품인데요.


국민은행의 KB맑은하늘 적금 상품에 대한 요약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상품


앞서 말씀드렸듯, KB맑은하늘적금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하려는 취지의 상품이기 때문에 특별히 대중교통상해 및 자전거 상해 관련 보험 무료 가입 추가 혜택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KB맑은하늘적금에서 제공하는 무료보험의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KB맑은하늘적금 대중교통 상해 보험


대중교통 상해 사망 후유장애에 대해 최대 2억원을 보장해주는데요.

이날 미세먼지 오염경보가 발생한 날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우를 감안하여 보장금액이 최대 2억원으로 더 높습니다.

미세먼지 오염경보일 외에는 최대 1억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자전거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전거상해로 인해 6일 이상 입원 시 30만원의 보장을 해줍니다.


적금 금리는 1년 기준으로 연 2.45%를 받을 수 있는 적금 상품이라 금리에 대한 메리트는 크지는 않은 상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무료보험 부분을 감안하면 약간의 금리 모자른 부분을 상쇄시켜주는 느낌입니다.

대중교통을 평소 잘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KB맑은하늘적금 상품도 고려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