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명예 올리는법 쉽고 빠르게

롤/롤 일반|2022. 10. 29. 05:20

매년 롤 시즌 말이 다가오면, 랭크 게임 티어도 올려야 하고 또 명예도 올려야 해서 바쁘신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롤 명예 쉽고 빠르게 올리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직 명예 5레벨을 획득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 방법으로 빠르게 명예를 올려보세요.

랭크 및 일반, 칼바람으로 나누어 명예 빠르게 올리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롤 명예 올리는 법

롤-명예-올리는-법-썸네일
롤 명예 올리는 법

 

롤 명예를 가장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무작위 총력전 즉 칼바람 나락을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칼바람은 플레이 하지 않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랭크 게임 혹은 일반 게임 유저, 그리고 무작위 칼바람 나락에서 롤 명예 쉽게 받아서 올리는 법을 나눠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명예 올리는 법 - 일반 및 랭게임

롤-랭게임
롤 명예 올리는 법 - 일반 및 랭 게임

 

우선 2인 팟으로 돌려서 지인들끼리 서로 명예를 주는 행위는 점수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즉 내가 모르는 사람들이 나에게 명예를 주고, 또 내가 모르는 사람들에게 명예를 줘야 합니다.

내가 남에게 명예를 주는 것 또한 명예 점수가 올라갑니다.

이걸 모르고 남에게 받기만 바라시는 분들이 있는데, 내가 게임이 종료된 후 남에게 투표를 해주는 것 역시 점수에 포함됨을 잊지 마시고, 게임에 졌더라도 플레이 중에 한 명에게는 투표를 해줍니다.

따뜻한 온정을 베푼다고 생각하고, 하트 하나 날려주세요.

 

 

이제 반대로 내가 투표를 받으려면, 칭찬받을 만한 플레이를 해야겠지요?

이번 편은 게임을 이기기 위함 보다는, 명예 올리는 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므로 평소 안 하던 행동도 하셔야 함을 잊지 마세요.

매너 채팅을 꼭 해주시고, 매너 채팅을 안 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mute all을 하시고 채팅을 삼가 주세요.

내 거친 입이 칭찬 한 표를 날아가게 합니다.

그럼 라인별로 명예 쉽게 획득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을 하드 캐리하면 가장 쉽게 명예를 올릴 수 있지만, 하드 캐리가 매판 나오는 것도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에도 믿음을 갖지 말고 아래와 같이 플레이해주세요.

시즌 말까지 어떻게든 명예 5레벨 받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말이지요.

 

탑 라이너의 경우 명예 받기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희생 플레이를 해주세요.

다리우스 이런 거 골라서 탑 완전 뚝배기 깨고 고속도로 낼 생각을 하시겠지만, 본인은 제우스가 아님을 잊지 마시고 팀 파이트용 챔피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마오카이나 갱플 같은 것이 좋은데요.

탑에서 엄청 똥만 싸지 않고 팀 합류 잘해주고 이니시만 잘 걸어줘도 칭찬 한 두 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오카이와 같은 이니시가 좋은 챔피언이라면 텔은 다른 라인에 써주세요.

또 갱플이라면 궁을 다른 라인 위험할 때 몇 번 써주기만 해도 사람들이 칭찬을 잘 줍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소환사 스펠을 점화, 유체화 라든지 점화, 점멸 들고 가면 명예 올릴 기회가 90% 줄어든다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또 상대 정글이 내 라인에 갱을 와서 내가 죽었다고 해서, 우리 팀 정글에게 마구 물음표를 찍는 행위를 한다면 명예를 받지 못하게 될 겁니다.

 

정글

정글의 경우, 라이너에 비해 명예 올리기 괜찮은 편입니다.

정글러로서 명예를 쉽게 받으려면 탑 라인에 108갱 가주면 웬만한 탑 라이너는 게임 종료 후 탑 라이너가 님에게 명예 투표를 해줄 것입니다.

탑이 라인이 길어서 갱킹이 쉬워서 이 방법을 제일 추천드리는데요.

미드나 바텀에 108갱을 가도 명예 투표 한 두 개는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라인에게 욕을 먹을 수는 있지만 웬만해서는 명예 투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드

미드 역시 내가 슈퍼캐리하지 않는 한 명예 받기가 까다롭습니다.

대부분 슈퍼 캐리를 꿈꾸며 미드를 가기는 하지만요.

게임이 역캐리가 났을 때 욕을 아주 많이 먹기도 하는 라인이지요.

가급적 텔레포트를 들고 다른 라인 지원을 많이 가준다든지, 혹은 텔레포트가 아니더라도 다른 라인 지원을 많이 가주면 게임에 패배했더라도 해당 라이너가 투표를 해주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또는 귀환 시 핑크 와드를 잘 사 주는 것 역시 정글러나 서포터에게 명예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을 올려줍니다.

 

원딜

원딜 역시 캐리하지 않으면 명예 받기 어렵기는 하지만, 내 옆에 착한 서포터가 있다는 것이 다른 라이너에 비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딜의 경우라면, 서포터에게 막말 금지는 필수입니다.

만약 우리 팀 서포터가 나미인데, 적 블리츠에게 자꾸 끌려가서 자꾸 적에게 죽어주더라도 욕을 하거나 물음표 핑을 찍지 마세요.

"잘하고 계신데 조금만 뒤에 계시면 좋겠어요."라는 식으로 채팅을 쳐줍니다.

인성 뭣 같은 서포터가 아니라면 게임 종료 후 미안해서라도 명예 줍니다.

또 귀환 시 핑와 하나 정도 사 오면서 서포터와 같이 와딩을 해주고, 또 서포터가 위험할 때 힐을 써준다거나 해주세요.

그리고 가스 라이팅 채팅 잊지 마세요.

"서폿 차이 오지네요."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당연히 비꼬는 게 아니라 우리 팀의 서폿이 잘했을 때 이렇게 콕 집어서 말로 칭찬해주세요.

서포터 하시는 분들이 마음이 착한 분들이 많아서 명예 투표 잘해주는 편입니다.

 

서포터

제가 봤을 때 가장 명예 받기 쉬운 포지션입니다.

일단 나는 무조건 원딜을 지킨다는 마인드로 게임에 임해 보세요.

웬만한 원딜들은 게임 종료 후 명예 줍니다.

내가 소라카다.

내 피가 다 닳아서 더 이상 힐을 줄 수 없을 때까지 원딜에게 힐을 주세요.

단, 블리츠 같은 것을 플레이한다면 매라처럼 잘 끌어서 원딜에게 킬을 먹여주셔야 명예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교전 중 내가 킬을 먹었다 하면, 마음은 그렇지 않더라도 원딜에게 "아 죄송, 제가 킬을 먹어버렸네요. 드리려고 했는데..." 이런 식으로 꼭 채팅을 쳐줍니다.

그리고 와드 치고 막타는 원딜님 드세요를 시전하신다면, 원딜 눈에서 하트 뿅뿅하면서 명예 투표뿐 아니라 친추 요청까지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 번외 편으로, 게임 중 누가 팀원에게 욕설 등을 한다면, 욕을 먹고 있는 사람 편에서 채팅을 쳐줘도 명예 투표받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럼 이번에 칼바람나락(무작위 총력전)에서 쉽게 명예 올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명예 올리는 법 - 칼바람나락

롤-명예-5레벨
롤 명예 올리는법

 

우선 제 명예 5레벨을 인증하고 갑니다.

칼바람에서는 명예 받기가 아주 쉽습니다.

칼바람 유저들은 대체로 명예를 잘 주고받는 편입니다.

여기에서도 당연히 매너 채팅은 필수 요소입니다.

또 5인 팟은 돌리지 마시고, 그냥 혼자서 돌리면서 팀에게 명예 투표도 해주세요.

 

 

명예를 받으려면 플레이하는 챔피언을 이니시에이터 혹은 서포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니시에이터의 경우, 뒤에서 몸 사리지 말고, 그렇다고 던지지는 말고 팀을 위해 열심히 이니시를 해주면 이니시 잘해준 것만으로도 명예를 쉽게 받습니다.

특히 탱커 이니시에이터가 좋습니다.

예를 들면 알리스타, 세주아니, 마오카이 (탱으로 갈 것), 레오나, 리산드라와 같은 챔피언들이 좋은데요.

무작정 들어가지는 말고, 소환사 주문은 꼭 눈덩이와 점멸을 들고 열심히 적진에 파고들어 주세요.

또 서포팅 포지션도 좋은데요.

나미나 소라카, 세라핀, 소나 등이 명예 받기 좋습니다.

소라카나 소나 하면서 딜템 가서 앞에서 딜 넣는다고 나대다가 적에게 계속해서 킬을 헌납한다면 명예는 하나도 못 받고 욕만 먹게 될 것입니다.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플레이만 해줘도 힐 좀 받은 팀원들이 쉽게 명예를 줍니다.

 

또 시즌 말이기 때문에, 좀 비굴해 보이지만 팀원들에게 채팅으로 명예 좀 달라고 하시고 매너 플레이만 해도 명예 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칼바람 나락을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명예가 이미 5레벨인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남들에게도 관대한 편입니다.

저도 칼바람 플레이할 때 명예 좀 달라고 하는 사람 있으면 그 사람에게 투표해줍니다.

 

명예 빠르게 올리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시간 없으신 분들은 칼바람으로 한판 한판 빠르게 게임을 돌려서 명예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명예 달성을 했더라도 시즌 막판에 욕설 등의 리폿으로 인한 제재를 받으면 시즌 보상을 받지 못하므로, 채팅 금지 등의 제재를 받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모두 명예 5레벨 달성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