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적금 ① KB내맘대로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19. 10:17

오늘부터는 국민은행의 적금 상품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적금 상품 중 오늘은 인기 적금 상품 중 하나인 KB내맘대로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내맘대로적금 상품 기본 금리와 함께 우대금리 적용 조건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KB내맘대로적금


국민은행적금


국민은행의 KB내맘대로적금은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는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인터넷뱅킹 혹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만 가입이 가능한 적금입니다.

적금 불입액은 월간 1만원 이상 300만원 이하로 상당히 가입 금액 한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안내를 보면, KB내맘대로 적금의 최고 금리는 연 2.65% (3년기준)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KB내맘대로적금


KB내맘대로적금은 6개월 ~ 36개월까지 내 마음대로 적금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적금 불입 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자유적립식으로 해도 되고 정기적립식으로 적금 통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름처럼 내마음대로 설계가 가능합니다.

우대 금리 역시 내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한데요.


KB내맘대로적금 금리

우선 KB내맘대로 적금 금리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내맘대로적금 금리


정액적립식 적금이 자유적립식에 비해 0.05%의 금리를 더 줍니다.

빨간 박스에 있는 부분이 KB내맘대로적금의 기본금리 입니다.

1년을 기준으로 하면 자유적립식의 기본 금리는 1.7%, 정액적립식의 기본 금리는 1.75% 입니다.



국민은행 적금 상품 KB내맘대로적금의 경우 우대금리 실적을 맞추기가 상당히 쉬운 편인데요.

총 0.6%까지 챙겨 받을 수 있습니다.

0.6%를 챙겨 받을 시, 1년 기준 자유적립식은 2.3%, 정액적립식은 2.3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KB내맘대로적금 우대금리 조건


KB내맘대로적금 우대금리


내맘대로적금은 우대 금리 받기가 쉬운 편인데요.

위의 9가지 항목이 각각 0.1%씩 우대 금리가 적용이 되는데, 최대 0.6%까지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1. 급여이체

급여이체의 경우 보통 다른 은행들은 급여 이체 실적 최소 3개월 이상은 요구를 하는데요.

국민은행의 KB내맘대로적금은 적금 신규일 +3개월 이내에 50만원 이상의 급여 이체가 1번만 발생하면 바로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2. 카드결제계좌

KB내맘대로적금의 신규일로부터 3개월이 속한 달의 말일 기준으로 KB국민카드 결제계좌가 KB국민은행 입출금계좌여야 합니다.


3. 자동이체 저축

적금의 총 납입 회차 중 2/3 이상을 자동이체 등 창구 이외의 채널을 이용하여 입금하면 됩니다.


4. 아파트 관리비

적금 신규일이 포함된 달부터 3개월이 경과한 달까지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에서 아파트 자동이체 관리비가 있는 경우인데요.

아파트 관리비는 KB국민은행과 계약된 아파트의 관리비만 인정됩니다.


5. KB스타뱅킹 이체

적금의 신규일부터 3개월이 속한 달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국민은행 자유입출금통장에서 이체한 거래 내역이 있는 경우인데요.

1번만 이체를 해도 실적이 인정되기 때문에 적금 통장을 만든 후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에서 이체 거래를 바로 한 번 실행해주기만 하면 조건이 만족됩니다.

몹시 쉬운 우대 금리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6. 장기 거래

국민은행 거래 기간이 총 5년 이상인 경우 해당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을 오래 보유한 덕을 이제서야 보겠네요.


7. 첫 거래

KB내맘대로적금 신규 가입 시에 청약 관련 상품을 제외한 국민은행 예금, 적금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 적용됩니다.


8. 주택청약종합저축

국민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고 있으면 우대 금리 0.1% 적용을 받습니다.

이 사항도 적금 신규일로부터 3개월시 속한 달 말일 기준으로 보유하고 있으면 적용 됩니다.


9. 소중한 날

적금 신규 가입 시 본인에게 의미 있는 날짜를 입력하고, 해당일이 적금 계약 기간 이내이면 되는데요.

아무 날짜나 설정해도 됩니다.

1년 이상 적금을 가입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이 우대금리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미만으로 적금을 가입 하시는 분들은, 꼭 소중한 날을 적금 불입하는 기간 내로 넣으셔서 우대 금리 조건을 손쉽게 채우도록 하세요.


KB내맘대로적금에 가입하게 되면 무료로 보험 가입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KB내맘대로적금 무료보험


휴대폰, 피싱, 교통, 여행 중 적금에 가입할 때 플랜 4가지 중 한가지를 고르면 해당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새 휴대폰을 사서 불안하신 분들은 휴대폰 보험에 가입하셔도 좋겠고,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의 경우 여행 보험을 무료로 받아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 적금의 경우 적금 담보로 적립 금액의 95%까지 적금담보 대출을 받을 수도 있어 적금을 끝까지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년 기준으로 봤을 때 우대금리까지 다 챙겨도 적금 총 금리가 2.35% 정도로 금리가 매력적인 상품은 아니지만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를 통해 어느 정도 부족한 금리를 채울 수 있을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더 높은 금리를 주고 무료 보험 서비스는 없는게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우대금리 조건이 간단하고, 또 적금 설계를 6개월 ~ 36개월로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금운용 계획에 대한 유동성을 부여한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