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꾹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11. 00:46

오늘은 우리은행 적금 상품 중 위비꾹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비꾹적금은 어플 전용 적금으로 젊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적금 상품인데요.

위비꾹적금 최고 금리는 연 2.5%라고 하는데, 기본 금리는 얼마나 되며, 또 금리 우대 조건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위비꾹적금

위비꾹적금


우리은행 위비꾹적금은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 어플인 WON뱅킹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아닙니다.

위비뱅크라는 우리은행 어플을 깔아야 합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이나 영업점에서는 가입이 불가능한 상품이랍니다.

가입금액은 월간 3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위비꾹적금 금리


위비꾹적금 금리


위비꾹적금의 가입기간은 6개월, 12개월 두가지가 있습니다.

6개월 상품의 경우 금리가 현재 1.4% 이며, 1년 상품의 경우 1.9% 입니다.


그리고 정액적립식이 아닌 자유적립식 적금입니다.


우대 금리가 총 0.6%까지 제공이 되는데요.


위비꾹적금 우대 금리


위비꾹적금 우대금리


위의 네가지 조건 중 총 세가지를 만족하면 0.6%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네가지 조건 모두를 만족해도 0.8% 우대 금리는 적용이 안 되며, 최대 0.6% 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하게 되면 6개월은 2%, 1년은 2.5%의 적금 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조건 중, 1) 우리은행 직원 상담 후 신규로 위비꾹적금을 가입한 경우의 0.2%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위비꾹적금 0.2% 혜택을 받으려고 한다고 하면 되고요.

대부분 영업점 방문이 불편하실텐데 이런 분들은 우리은행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위비꾹적금 가입하려고 한다고 하면 안내를 해줍니다.



나머지 우대 조건들도 맞추기가 쉬워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한 적금 상품인데요.

4)의 친구번호 등록의 경우에는 초록창에서 위비꾹적금 친추번호 이렇게 검색하시면 각종 재테크카페에 번호 등록해달라고 올라온 것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분이 사용한 번호도 중복으로 적고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보시고 아무거나 적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추천 받은 사람, 추천한 사람 모두 0.2%의 우대 금리 혜택을 받게 되며, 여러 명을 추천해도 0.2% 우대되고 중복하여 우대되지 않습니다.


위비꾹적금은 나의 다짐을 적어 넣고 매일 내가 성공했는지 체크도 할 수 있는데요.


꾹 자동이체


이건 설정하기 나름인데요.

매일 영어 단어 30개 외우기 이런 식으로 목표를 정해두고 위비뱅크에서 오늘 목표 실천했는지 알림이 오도록 설정하고 목표 설정에 대해 성공과 실패로 나누어 자동이체를 시킬 수 있습니다.

매일 어플에 로그인해서 해야 하는게 아니라, 어플에서 알림이 오면 "꾹" 눌러 주기만 하면 금액이 자동이체 됩니다.


곧 새해도 되기 때문에 영어단어 외우기라든지, 운동 30분 하기 등 나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 실천도 하고 또 저금도 한다면 일거양득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건 귀찮으신 분들은 안 해도 되는 부분이지만, 젊은 분들이 많이 가입하는 적금이니만큼 목표 설정해두고 적금을 넣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우리은행 위비꾹적금은 시중은행 치고는 꽤 괜찮은 금리를 제공하기도 하고, 또 나만의 미션을 만들고 수행하며 저금을 하는 방식으로 해서 목표 설정에 동기 부여도 되게 할 수 있어서 괜찮은 상품이라 생각 됩니다.

내가 목표를 잘 수행하면 적금 통장에 돈이 더 많이 늘어나겠지요?

저도 새해 되면 매일 영어공부 한 챕터씩 하기로 목표 세우고 도전해볼까 생각중랍니다.

(그런데 요새 돈이 너무나도 없다는건 함정입니다.)


새해 계획 세우신 분들이라면 위비꾹적금으로 목표 관리도 하면서 저금도 해보시면 괜찮을듯 하여 오늘은 우리은행 위비꾹적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