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7 라칸 공략 특성, 룬, 템트리

롤/챔피언 공략|2017. 7. 18. 23:40

롤 시즌7 최근 롤챔스에서의 핫한 서폿 챔피언 라칸 공략, 특성, 룬, 템트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칸은 자야와 함께 하면 이점이 있어서 밴 당하기도 하지만 같이 자주 쓰이는 조합입니다.

그 외 칼리스타와 조합해도 환상적인 이니시에이팅을 할 수 있는데요.



라칸과 자야가 함께 있으면 우선 귀환 시 이점이 있는데요.

둘 중 먼저 귀환을 누른쪽에 맞춰서 귀환이 됩니다.

만약 라칸이 귀환을 2초전에 시작했다면 자야는 그 옆에서 귀환 시전을 2초 뒤에 해도 같이 귀환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반대로 자야가 먼저 귀환을 눌러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된답니다.



그리고 자야와 라칸이 함께 있으면, 라칸이 자아에게 도약 시 (E스킬) 도약 거리가 증가합니다.

자야 역시 라칸과 함께라면 W스킬 사용 시, 자야와 라칸의 20%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서 너무나 강력하답니다.


그래서 자야와 라칸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랍니다.


라칸 스킬과 스킬콤보 (공략)



라칸의 패시브는 보호막이 생기는 것인데요.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스킬을 맞추면 패시브 재사용 시간이 1초 감소 된답니다.

라칸의 Q 스킬은 일직선 스킬을 던져서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고, 라칸 주변의 챔피언에게는 3초 뒤에 회복 효과를 줍니다. 단 라칸이 아군 챔피언에 붙으면 바로 회복 효과가 적용됩니다.

라칸의 W 스킬은 목표 지점으로 도약하여 적을 1초간 띄우는 스킬입니다. 익숙해지면 대부분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라칸의 E스킬은 리신의 방호 같은 스킬인데요. 다른 점은 우리팀에게 한 번 쓰고, 5초 안에 한 번 더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2단 점프! 적에게 갱이 왔을 때 잘 활용하면 갱 회피에 좋습니다.

라칸의 R스킬은 라칸 스킬의 꽃이라 할 수 있습니다. 4초 동안 이동속도가 50% 증가하며, 적 챔피언에게 닿으면 150%까지 빨라진답니다. 적들을 매혹하는 스킬이지요. 처음 라칸을 할 때 4초간 달려가는 이동 속도 활용을 잘 못해서 혼자 뛰다가 중간에 궁 끊기는 수가 있는데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칼리스타와 함께 사용하면 점프해서 R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또는 칼리궁 > W > R도 가능하고요.

혹은 우리팀 정글이 갱왔을 때는 우리팀 정글 쪽에 E > R을 할 수도 있고요. 혹은 점멸 R을 한 후에 우리팀 쪽으로 살아 나오기 위해서 E를 상황 봐서 한 번 또는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 연습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

처음 스킬 콤보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칼리스타와 함께 시작해보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라칸 룬


룬은 아무래도 개인 취향이다 보니, 나한테 잘 맞는것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라칸은 라인전에서 일단은 잘 버텨주어야 하는 탱서폿이므로 가급적 튼튼한 룬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아프리카 투신 선수가 라칸을 잘 한다고 생각되어 투신 선수의 라칸 룬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MVP 팀의 맥스 선수의 라칸 룬입니다. 저는 맥스 선수의 라칸도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둘 다 보시면 굉장히 튼튼하게 간 편인데요.

다만 맥스 선수는 파랑 문양 부분에 깡주문력을 넣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 부분은 상대 라인전이 짤 서폿이라면 당연히 마저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상대도 같이 탱서폿일 때만 사용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첫번째 룬처럼 조금 더 튼튼하게 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칸 특성



라칸 특성은 크게 바람술사와 파괴전차로 나뉘는데요.

한타를 본다면 파괴전차가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라인전도 좀 더 단단하게 갈 수 있는 이점도 있고요.

대부분 프로들은 바람술사쪽 보다는 파괴전차를 선택합니다.


라칸 스킬 선마 순서


1. 투신 라칸 스킬 빌드



투신 선수의 라칸 스킬 빌드 입니다. 1렙에 W를 찍은 것이 특이하네요. 대부분 1렙에는 Q를 찍습니다.

투신 선수는 Q 선마를 한 적도 있는데요.



Q선마를 했을 때는 우리가 라인전에서 좀 때리기 수월한 조합(상대가 바루스 알리스타)이었습니다.

반면 W 선마를 했을 때는 자야+라칸의 상대가 케이틀린 + 쓰레쉬 조합이었습니다.

이것은 상황을 봐 가면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라인에서 Q도 좀 잘 맞아주고, 우리가 때려주기 편하다면 Q선마를 해도 상관 없겠습니다.


2. 맥스 라칸 스킬 빌드



투신 선수의 스킬 빌드 첫번째와 유사합니다. W, E, Q 순으로 선마했습니다.


라칸 템트리


1. 투신 라칸 템트리



2. 맥스 라칸 템트리



개인취향마다 라칸 첫템을 주문도둑검 또는 고대주화를 가는데요.

고대주화는 나중에 오아시스의 눈보다는 승천의 부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서 좀 더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솔로랭크에서는 이렇게 하는 분들이 꽤 많이 보입니다.

고대주화의 경우 쿨감이 붙어 있어서도 이걸 선호하는 분도 많고요.

주문도둑검을 가는 경우에는 주문도둑검 스택을 다 쌓으면 추가 이동속도 때문에 가는 것이고요.

이 또한 약간의 주문력 상승을 꽤함과 동시에 나중에 이니시에이팅 하기 좀 더 수월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라칸을 처음 할 때는 고대주화로 시작하는 것이 숙련도 쌓기에는 더 좋답니다.

아무래도 처음 하시는 분들은 거리 조절이나 이런거 잘 못 하고 W 쓰고 얻어 맞고 나오는 분들도 많아서 유지력에 좀 더 힘을 실은 고대주화가 낫습니다.

나중에 숙련이 되더라도 고대주화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룬과 템은 개인취향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