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롤챔스 스프링 중계방송 플랫폼 안내

롤/LCK|2019. 1. 14. 02:32

2019년 1월 16일, 드디어 기다리던 2019 롤챔스 스프링이 개막합니다.

개막전 경기는 이미 알고 있으시듯, SKT와 진에어의 매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롤챔스 스프링 보고 싶은데 어디서 봐야 할지 궁금하실텐데요.

2019 롤챔스 스프링 중계방송 플랫폼 현재 확정된 곳들에 대한 안내 드리겠습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 중계


2019년 롤챔스 스프링 중계 방송 플랫폼

우선 2019 롤챔스 스프링 TV 중계로는 SBS아프리카TV 채널 (KT 올레TV - 265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OGN과 SPOTV을 통해서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OGN은 협상 조차 시도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온라인 중계는 아프리카TV, 네이버, 그리고 새로이 페이스북게이밍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 수정 -최종적으로 트위치 협상 완료되어 트위치TV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트위치 코리아는 아직 협상중이라고 하는데, 협상이 잘 안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롤챔스 영어 중계에도 트위치TV가 포함되어 있지 않거든요.

트위치 통해서 롤챔스 보고 싶은 1인으로서 너무 아쉽습니다.

게임단들 프로게이머 스트리밍은 계약 잔뜩 해두고, 왜 롤챔스 계약에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는지 아쉬울 따름입니다.


영어중계는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유튜브 통해서 했었는데, 트위치나 유튜브와 추가 계약을 하지 않는다면...

롤챔스 시청률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는듯 합니다.


중국어 중계방송 플랫폼 역시 도유TV(Douyu)에서 후야로 바뀝니다.

일본어 중계방송은 OPENREC.tv를 통해, 그리고 프랑스어는 O'Gaming, 독일어는 서머너즈인을 통해 중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계플랫폼은 현재도 협상 중인 곳들이 있어, 추후 추가될 여지가 있다고 합니다.

제발 트위치랑 계약해라~!! 빌고 있는 일인입니다.

라이엇 측에서 중계권을 가져가면서 2019 롤챔스 스프링 중계 방송에 많은 변화가 있네요.


달라지는 좋은점 역시 있는데요.


주요 오브젝트 사냥 성공과 같은 게임 내 이벤트가 있을 경우, 그래픽, 음향, 조명 등이 자동으로 제어되면서 현장 직관의 묘미를 살려줄 것이라고 하네요.

어떤 식으로 만나볼 수 있을지 몹시 기대됩니다.

그리고 라이엇이 개발사이기도 한 만큼, 중계 때 더 많은 세부지표들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이번에 경기장 내에 코치 박스가 신설되어, 관객들이 코칭 스태프들의 모습도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에 롤드컵 때, 뒷편 코칭 스태프들 모습 카메라로 잡아주는거 재미 있었는데, 이부분도 또 하나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줄것 같습니다.


2019 롤챔스 스프링 중계방송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플랫폼이든, 좋은 방송품질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