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적금 ②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12. 9. 20:55

오늘은 하나은행 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하나은행 적금 상품은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입니다.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 및 기타 우대 금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적금 ②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급여 하나로 우대금리를 챙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월복리로 이자를 챙겨주는 착한 적금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적금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1인 1계좌

(단, 연금하나 월복리 적금 또는 주거래하나 월복리 적금과 중복 가입 불가)

가입금액, 적립한도 - 분기 별 1만원 이상 150만원 이하

적립방법 -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

가입기간 - 1년, 2년, 3년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상품의 기본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 시, 원본 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


기본금리는 1년 - 1.1%, 2년 - 1.2%, 3년 - 1.4%로 가입기간이 길수록 금리를 많이 줍니다.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우대 금리

기본금리에 추가로 우대 금리를 챙겨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우대 금리


우대금리는 최대 1% 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금여통장을 하나은행 통장으로 지정 시 (적금 계약기간의 1/2 이상 기간)에 0.9%를,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하거나 만기 재예치를 통해 적금 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추가 0.1%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금리와 우대금리를 합하면 최소 1.1% ~ 3년 적금 시 2.4%의 금리를 챙겨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청년 직장인에게는 특별 금리를 지급해줍니다.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청년직장인 특별 금리

청년 직장인에 대해 하단과 같은 경우 특별 금리를 1.3% 더 줍니다.

계약기간을 1년으로 가입하고,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최초 1년간 연1.3%의 특별금리를 1회 추가로 제공하며, 이는 중도해지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1) 가입시점에 만 35세 이하이며 신규 입사자로 확인된 경우 - 이 예금 가입 해당년도에 신규 입사한 경우이며, 가입 이후 입사 제외

(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증 등 입사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영업점에 제출하고 신규)


2) 급여하나 우대금리를 충족한 경우 (적금 계약기간의 1/2 이상 급여 이체)


3) 만기 전전월말 기준, 6개월 이상 본인명의 하나은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하나카드 결제실적(신용/체크)을 월30만원 이상 보유한 경우


위의 세가지 모두를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대상자는 많지 않겠지만 본인이 신규 입사자라면 적금 금리를 무려 1.3%를 더 주기 때문에, 신입사원이라면 하나은행 월복리 적금이 목돈 마련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하나은행 적금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가입 시에 자동재예치를 선택한 경우, 만기일에 최초 계약기간 단위로 총 3회 자동재예치되며, 재예치 후 최소 가입금액 1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세후 원리금은 사전에 지정한 본인의 입출금통장에 입금됩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의 경우 또 다른 장점으로는 적금 담보 대출 시, 적립금의 10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타은행의 적금 상품들의 경우 대부분 90% 혹은 95% 한도 내에서 적금 담보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의 경우, 특별 중도해지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영업점 창구를 통해 아래 사유별 증빙서류를 제시하고 이 예금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이 예금 가입일(또는 재예치일)의 계약기간별 기본금리를 적용합니다.(우대금리는 미적용) 

이때의 해지 사유는 본인의 퇴직, 창업, 결혼, 주택구입에 한합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의 중도해지 금리 등 상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안내를 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상품 안내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상품설명서.pdf


파일 다운이 어려우신 분들은 하단의 사진 파일이 같은 내용이니, 하단의 사진 파일로 상품설명을 확이하셔도 됩니다.

클릭 시, 사진을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상품설명서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상품설명서 1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중도해지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중도해지 금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