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정기예금금리 - 천만원 일년 넣어두면 이자는 얼마일까

각종 정보/알뜰살뜰|2020. 12. 5. 15:21

요새 은행 금리가 말도 못하게 많이 낮아졌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천만원 일년 넣어두면 이자는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금리 - 천만원 일년 예치 예금 금리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금리


우선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가입기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가입기간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가입기간은 최소 1개월부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가입기간


다른 은행들의 경우 정기예금 가입기간을 최소 3개월이나 6개월을 요구하는 곳들도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최소 1개월부터 가능합니다.

또 정기예금 가입기간은 1개월 단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즉, 내가 만약 4개월 뒤에 필요한 자금을 정기예금에 넣어두고 싶다면, 만기를 4개월로 설정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최소가입금액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의 최소 가입금액은 백만원으로, 최대 제한 금액은 없습니다.

즉 백만원 이상이며 정기예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1년 금리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는 2020년 12월 5일 현재 1년 기준으로 연 1%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정기예금 금리는 예치 기간에 따라 다른데요.

기간에 따른 정기예금 금리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2년 금리


1개월 ~ 2개월의 경우 연 0.6%, 3개월 ~ 5개월의 경우 연 0.7%, 6개월 ~ 11개월의 경우 연 0.8%, 12개월 ~ 23개월의 경우 연 1.0%, 24개월 (2년) ~ 35개월의 경우 1.05%, 36개월 (3년)의 경우 연 1.1%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정기예금 가입기간이 늘수록 금리는 조금씩 올라갑니다.



요즘 금리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앞으로 기준금리 변경에 따라 카카오뱅크 예금금리는 또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에 천만원을 일년간 넣어두면 이자는 얼마나 될까요?


우선 1000만원을 6개월간 예치 시 받을 수 있는 이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만원을 6개월 정기예금 이자


카카오뱅크에 6개월간 천만원 정기예금 가입 시에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세전 39,890원입니다.

일반과세로 가입 시에는 이자에 15.4%의 세금을 떼갑니다.

따라서 세후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총 33,747원이 됩니다.


이번에는 1000만원을 1년간 예치했을 시의 이자를 알아보겠습니다.


1000만원 예금 이자


천만원을 카카오뱅크에 정기예금으로 넣어두었을 때의 이자는 딱 10만원인데요.

물론 세전 이자입니다.

세후 이자로 계산해보면, 총 이자는 84,600원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장점 단점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장점


금리가 요새 굉장히 낮아서 카카오뱅크 정기예금금리도 현재 상당히 낮습니다.

몇 개월 뒤 혹은 일이년 뒤에 확정적으로 필요한 돈은 아무래도 주식 같은데 넣어두면 불안하기 때문에 정기예금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사실 카카오뱅크는 금리는 낮게 주는 편이지만, 그래도 이용하게 되는건 아무래도 편리성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최대 단점이 바로 금리 즉 이자를 적게 준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어플에서 상품가입하기 누른 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예금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카카오뱅크의 가장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 계좌가 없더라도 은행에 가지 않고 손쉽게 계좌개설을 할 수도 있고요.

또 적금이나 예금 만기 시 다른 통장에 이체할 때, 이체 수수료가 없는 점도 장점입니다.또 하나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장점은 필요 시에 긴급출금을 통해 일부 금액을 2회까지 예금을 중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정기예금을 깨지 않고 일부 금액만 중도에 해지가 가능하여, 중간에 돈이 필요하더라도 정기예금 가입한 것을 만기까지 가지고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도출금은 총 2회까지 가능합니다.



저도 당장 필요한 돈이 아닌 경우, 그리고 그것이 큰 금액이 아닌 경우는 카카오뱅크의 예금이나 적금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액이 크다거나 장기간 예치를 하실 분들은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해보신 후, 금리가 유리한 곳에 넣어두시기를 권유드립니다.

특히 연말에는 각 은행들의 특판 상품이 많이 출시되기 때문에 이런 상품들을 이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