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7 탑 잭스 공략, 룬, 특성, 템트리 - Ever8 기인 잭스 기준

롤/챔피언 공략|2017. 7. 26. 20:06

요새 롤챔스에서 심심치 않게 잭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롤 시즌7 잭스 공략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시즌7 탑 잭스 공략


탑 잭스는 잘 크기만 하면, 스플릿이면 스플릿, 한타에서도 괴력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대신 망하면 답도 없는 경우가... 스플릿도 안되고, 한타에도 도움도 안되고..

그런 시즌7 잭스의 공략, 룬, 특성 및 템트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챔스를 꼬박 꼬박 챙겨보는 저로서는 Ever8의 탑라이너인 기인 선수의 잭스가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그래서 Ever8 기인 (EEW Kiin) 선수의 잭스의 룬, 마스터리, 템트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우선 잭스의 기본 능력치 및 스킬을 살펴보도록 해요.


 롤 시즌7 잭스 기본 스탯 (능력치)


잭스 기본 능력


 롤 시즌7 잭스 스킬 및 공략


잭스 패시브 (가차없는 맹공) -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잭스 Q (도약 공격) - 타겟팅 스킬입니다. 잭스가 목표 유닛을 향해 도약합니다. 도약한 대상이 적군인 경우에는 70/110/150/190/230 (+0.6*주문력)(+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도약을 잘 사용해서 우리팀 정글러의 갱이 왔을 때, 상대를 무는 스킬로도 사용 가능하고요. 반대로 적팀 갱이 왔을 때, 아군 미니언이나 아군 와드로 Q를 사용해서 도망이 가능하므로 갱이 올것 같은 타이밍에는 Q를 잘 아껴두었다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멸을 아끼게 해주는 소중한 스킬이랍니다.


잭스 W (무기 강화) -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에 40/75/110/145/180 (+0.6*주문력)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잭스 E (반격) - 잭스의 스킬 중 가장 사기적인 스킬이라 생각됩니다.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50/75/100/125/150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당 추가로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기본 공격도 막아주는데다가 주위적 기절 효과까지 있습니다.

갱 호응시에 도약(Q), 반격(E-E)을 사용해서 적을 기절시키면 최고의 갱 호응이 됩니다. 

기절은 E를 쓴 후 2초 후에 발동됩니다. 그러므로 재빨리 기절을 시키려면 E를 두 번 눌러야 기절이 된다는점 잊지 마세요.

저 처음에 잭스할 때 스킬 제대로 안 읽고 했다가, 나는 왜 상대 기절을 못 시키나 했었거든요. ^^;


잭스 R (달인의 저력) - 잭스의 궁입니다.

잭스 궁은 기본 효과가 있고, 사용 효과가 있는데요.

기본 효과라 함은, 일단 궁을 찍어놓고 사용하지 않아도 패시브와 마찬가지로 자동 발동되는 능력을 말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잭스는 매 세 번째 공격마다 100/160/220 (+0.7*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효과: 잭스의 마방이 상승합니다. 8초동안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추가 방어력:30/50/70 (+0.5 추가AD)

추가 마법 저항력: 30/50/70(+0.2*주문력)


잭스의 스킬들을 보시면 Q, W, R에 모두 주문력 계수가 있지요? 그래서 총검잭스가 한때 유행했지요. 지금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6렙을 찍고난 후에는 궁을 쓰지 않아도 일단 R의 패시브 효과로 인해 W를 켜고 상대를 때리면 그야 말로 쿵쿵따가 되는데요.

상대 뚝배기 깨집니다. 이게 하이브리드딜이라 맞는 상대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납니다.

방어만 올려도 아프고, 그렇다고 선 마저를 올릴 수도 없고 말이지요.

또, 잭스는 적 탑이 텔레포트를 타고 다른 곳에 갔을 때, 혹시 나는 텔이 없어서 합류를 못해주는 상황이라면 상대 탑라인에 고속도로를 낼 수 있습니다.

제가 상대에 탑 잭스 만날때도 이게 제일 짜증납니다. 라인 잠깐 비우면 내 타워가 없어집니다.

합류를 못 해주는 미안한 상황이 된다면, 빠르게 라인을 밀고 타워 철거를 해주시면 아군에게도 위안이 됩니다.



 잭스 룬 - EVER8 기인 잭스 기준


잭스 룬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LCK 탑라이너 중, 기인 선수의 잭스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기인 선수의 잭스룬을 가지고 왔습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AP챔피언이라면 문양 부분에는 마저를 넣어주세요.


 잭스 특성 - Ever8 Kiin 잭스


잭스 특성


 잭스 템트리


잭스 템트리


잭스 아이템 순서입니다.

신발의 경우, 첫 줄에 보면 닌탑을 갔는데요.이때 상대 탑라이너가 카밀이었답니다. 라인전을 위해서 닌탑을 갔었는데요.

이후에 중간 줄에 보면 신발을 헤르메스로 바꾼것이 나옵니다.

이것은 한타형 잭스로 변신(?)하기 위한 것입니다. 상대에 세주아니, 브라움(일명 브라우니 조합)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헤르메스로 바꾸어준 모습입니다.

마지막 BF대검은 나중에 수호천사로 바뀔 아이템이랍니다.

다른 LCK 선수들은 2코어로 몰락을 안가고 거드라(거대한 히드라)를 간 경우가 많았는데 기인은 2코어로 몰락한 왕의 검을 가고 이후에는 란두인을 올려줌으로써 1:1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멥 선수의 카밀을 솔로킬 땄지요.

KT : EEW (Ever8 ) 잭스 KDA 및 딜량


KT Ever8 잭스


위 사진은 KT와 Ever8 의 롤챔스 결과입니다.

잭스로 딜을 저만큼이나 넣었답니다. 정말 놀라웠지요.

이때의 MVP도 당연히 기인의 잭스였고요.

다시보기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넣어두었으니, KT전 에버의 기인 잭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잭스 스킬 선마 순서


잭스 스킬 선마 순서

잭스 스킬은 우선 1렙에는 E를 찍어주시고요. 스킬 선마 순서는 W 다음 Q, -> E 순서입니다.

상식적인 얘기지만, 스킬은 미리 찍지 말고 있다가 혹시 인베가 와서 도망가야 한다거나 하면, 바로 Q를 찍고 우리팀원이나 와드로 도약을 해서 도망가세요.



끝으로 잭스 스킨 추천으로 아이스하키 잭스가 갑인것 같습니다.


잭스 스킨 추천


하키 스틱(?)으로 쿵쿵따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랍니다.

요새 잭스 스킨은 선수들도 이거 제일 많이 쓰고 있고요.

아이스하키 옷이 흰색+핑크색이라 인게임도 예쁘고 괜찮은것 같습니다.


탑신병자 놀이 한다고 계속 탑에만 계시지 말고, 한타에도 합류해주는 잭스 플레이 해주세욧~! ^^

☞ 에버8 기인잭스 보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