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7 애쉬 공략, 룬, 특성, 템트리 (최신) - 프레이 애쉬 기준

롤/챔피언 공략|2017. 7. 24. 20:30

롤 시즌7 원딜 애쉬가 참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원딜 애쉬 공략 룬, 특성, 템트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만 해도 몰락 버프 이후, 선몰락 애쉬가 유행이었지만 지금은 노노~! 합니다.


시즌7 애쉬 공략


몰락이 너프 이후로 요새는 선몰락을 가지 않습니다.

물론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므로 선몰락을 갈 수도 있습니다만, 오늘은 일반적인 최신 템트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7 애쉬 공략 (기본)


애쉬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베인, 이즈리얼, 칼리스타 등이 있습니다.

애쉬는 사거리가 600으로 1렙 사거리 기준, 케이틀린 다음으로 사거리가 긴 챔피언이랍니다.

베인이나 이즈리얼은 라인 푸쉬도 느리고, 사거리도 짧아서 애쉬로 상대하기가 쉽답니다.

칼리스타도 사거리가 짧아서 짤짤이 넣으면서 딜교하기 수월합니다.

제가 지난 시즌에 칼리스타를 자주 했었는데, 상대에 케틀이나 애쉬가 나오면 칼리스타 안 골랐습니다.

동실력 기준 라인전 자체가 너무 힘듭니다.

물론 서포터가 어떤 챔피언이냐에 따라 상성은 달라집니다만 이 정도가 상대하기 쉽습니다.

케이틀린은 욕 나옵니다. 사거리 50 더 긴데, 헤드샷때마다 딜교해주면 짜증이...


애쉬는 우리팀에 이니시 챔이 없다거나, 우리팀 서폿이 이니시가 안되는 챔피언일 때 골라도 좋고,

라인 푸쉬를 강하게 하고 싶을 때도 선택하면 좋답니다.

대신 이동기가 없으므로 갱은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

또 서포터 중에서도 블리츠나 레오나 같은 애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케넨 같은 애들도 상대하기 짜증납니다.


매날리기(E) 스킬을 잘 활용해서, 적 정글 동선을 파악해주면 우리 라인 뿐 아니라, 우리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실제 잘 하는 애쉬를 만나면 매날리기로 계속 적 정글을 잘 찾아줍니다.


그리고 Q스킬 궁사의 집중 5중첩을 잘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타를 때리면 4초간 스택이 쌓이는데요. 중첩을 쌓고 Q를 누르면 파바바박~ 애쉬가 다발공격을 하게 됩니다.

애쉬가 후반 딜이 좀 약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궁사의 집중을 사용해서 집중해서 때려주면 애쉬딜도 아픕니다.


애쉬는 LCK에서, 아니 전세계에서 프레이가 가장 잘하는것 같으니 프레이 애쉬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최근 기준입니다. 리프트 라이벌즈 가기 전까지 뱅선수도 애쉬 정말 잘 했습니다.)

하지만 임팩트 자체는 프레이 애쉬가 최고인것만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o^


애쉬 룬 - 프레이(Pary) 애쉬 룬


애쉬 룬

저도 자료를 찾아 보기 전에는 프레이가 룬을 이렇게 특이하게 쓰는지 몰랐는데요.

프레이 최근 애쉬 경기를 보니 룬을 전부 이렇게 세팅했습니다.

다른 원딜 챔피언을 할 때와는 다른 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게 프레이 애쉬의 특별함일까요?

다른 원딜 챔피언을 할 때와 달리 체력까지 붙여준 모습입니다.

인장 부분에 체력을 주느라 방어가 부족하므로 왕룬에는 방어도 하나 넣어주었네요.

다만 최근에 뱅이 애쉬를 쓰기는 했는데, 뱅의 경우는 선몰락 템트리를 갔고, 룬은 일반 원딜룬으로 갔네요. (아프리카와의 경기 7/15. 패배 ㅠ)


애쉬 특성 (마스터리) - 프레이 애쉬 특성


애쉬 특성


최근에 LCK 원딜 선수들이 많이 선호하는 원딜 특성입니다.

하나쯤 저장해서 원딜 특성으로 사용하시면 좋답니다.

다만, 결의 부분 4번째 칸을 보시면 통찰력을 찍는 선수가 있고, 프레이처럼 대담함을 찍는 선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찍으면 됩니다. (참고로 뱅과 프레이는 둘 다, 대담함을 선호하네요.)


애쉬 템트리


애쉬 템트리


최근 프레이 애쉬의 템트리입니다.

몰락은 없지요? 대신 선 정수약탈자 트리를 탄 모습입니다.

가장 위에 있는 경기의 경우, 상대에 카밀이 있었으므로 수호천사를 가준 모습입니다.

두번째 경기의 경우, 엄청난 딜을 뿜어내는 애쉬 템트리입니다. 정수, 루난, 인피 트리는 애쉬도 딜이 세다는 것을 보여주는 템트리라 보시면 됩니다.

세번째 경기의 경우, 상대에 케넨, 엘리스라는 하드 CC가 있어서인지 인피(무한의 대검) 대신에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간 모습인데요.

언제나 템은 상대를 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주문포식자는 상대에 르블라이나 신드라와 같은 강력한 AP챔피언이 있을 때 가도 좋고요.


LZ : MVP전 정수, 루난, 인피 애쉬 템트리를 기준으로 템트리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쉬 템트리


프레이는 선 정수 약탈자 이후 루난 > 인피(무한의 대검) 순으로 아이템을 올렸습니다.

이후에 갈 템은 헤르메스의 시미터 (또는 피바라기, 몰락 등 피흡 아이템), 수호천사 또는 유령무희로 공속을 더 올려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특히 AD암살자 (탈론, 제드, 피오라 등)이 있을 때는 프레이 경기 기록 중 맨 위처럼 수호천사를 빨리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저런 챔이 있을 때는 정글쪽 조심해서 들어가시고, 쟤네가 안 보이면 서포터를 옆에 꼭 붙여두고 움직이세요.)

항상 템은 상황봐가면서 유동적으로 가셔야 합니다.

상대 AP가 잘 컸는데도 어차피 죽을테니 일단 수호천사 하면, 대부분 한 번 죽고나서 수호천사만 빠지고 바로 다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차라리 주문포식자나 수은을 빨리 가주는 것이 생존에 더 도움이 된답니다.

무조건 템트리만 보고 이 순서로 가야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쉬 궁은 넓어서 맞추기 쉬운 편이야~!

라고는 하지만 오지게 안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눈 앞에서 적을 못 맞출 경우, 자신감도 없어져서 궁 쏘기도 부담스러워지는데요.

라인전에서는 면상궁 써도 되고요.

미드쪽이나 다른 라인쪽에 지원 갈 때는 항상 사이드샷으로 쏴주는 것이 좀 더 적중률이 좋습니다.

직선이 원래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피하기가 더 쉽답니다.

사이드에서 쏘는것이 피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리고 애쉬 궁은 멀리서 맞출수록 스턴 시간이 깁니다. (이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최대 스턴 시간은 3.5초인것도 참고하세요.


프레이는 애쉬로 캐리하기 쉬운 편이야~! 여러분도 애쉬로 캐리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