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SUPER주거래적금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13. 04:52

오늘은 우리은행 적금 상품중 인기 상품에 속하는 우리 SUPER 주거래 정기적금 및 자유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은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가입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는 우리은행 자유적금 상품입니다.

단, 가입금액은 월 50만원 이하의 제한이 있는데요.

우리 SUPER 주거래 자유적금의 기본금리와 우대 금리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SUPER 주거래 적금


우리 SUPER 주거래 적금


우리SUPER주거래적금 금리


우리 SUPER 주거래 적금은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 두 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보통 같은 이름으로 된 적금 상품이 정기적립식 상품,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나뉘어져 있다면 보통 정기적립식 (정액적립식) 상품이 금리가 좀 더 높은 편입니다.

우리 SUPER 주거래 적금의 정액적립식 적금과 자유적립식 적금은 연간 0.2%의 금리 차이가 납니다.

소비 패턴이 일정하신 분들은 가급적 정기적금을 가입하여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챙기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우리 SUPER 주거래 정기적금, 우리 SUPER 주거래 자유적금 두 상품 모두 최대 1.3%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우대 금리 조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SUPER주거래적금 우대금리


우리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연 0.2%의 추가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웬만한 분들은 우리은행에 이미 계좌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이 금리를 챙길 수 있는 분들은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혹시나 우리은행 첫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첫거래 고객만 가입이 가능한 <우리첫거래감사적금>에 가입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연 최고 3.0% 이며, 월간 불입한도 20만원입니다.)


우리SUPER주거래적금 우대금리 조건


위 박스의 1~4 우대 금리 조건은 계약한 적금 기간의 1/2 이상 해당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1년짜리 적금 가입이라면 6개월 이상 급여 이체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1) 급여 혹은 연금이체, 혹은 다이렉트 해외송금 실적이 있는 분들은 연 0.5%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2) 공과금 자동이체야 전기요금이라든지, 도시가스 요금, 혹은 자취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휴대폰 요금 같은 자동이체를 걸어두시면 됩니다.

그러면 0.2% 금리 우대 혜택을 받는데요.

1년 적금이라면 6개월만 유지하면 되기 때문에 이것도 다른 통장에 공과금 이체를 해두셨던 분들이라면 6개월간만 우리은행 통장으로 공과금 이체를 걸어두셔도 됩니다.

3) 우리카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결제실적이 월 1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이때 카드 결제 계좌가 우리은행인 경우 0.2% 우대 금리 적용됩니다.

4) 우리은행 개인대출 이자 납부 실적이 있는 경우에도 연 0.2%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사용하시면서 적금을 드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테지만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고 계신다거나 혹은 우리은행에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이자를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이 혜택도 챙기실 수 있습니다.



보통 1년 적금을 많이들 가입 하시기 때문에 1년 기준으로 했을 시 기본 금리 1.4%에 급여이체, 공과금 이체,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실적 정도를 무난하게 채울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총 2.3% 금리를 챙기실 수 있게 됩니다.

첫거래를 포함하여 모든 실적을 다 채운다고 가정할 시에는 총 2.7%가 가능합니다.

다만 2.7%를 채우기엔 다소 무리가 있는 것이, 우리은행에 첫거래를 해야 하며 첫거래를 트자마자 우리 SUPER 주거래 정기적금을 가입하고, 또 5개월 이내에 우리은행에서 대출까지 받아 대출이자도 납부해야 합니다.

여러 모로 월간 불입한도 50만원으로 같은 우리은행의 WON적금이 이 상품 보다는 좀 더 나아 보입니다.

WON적금의 경우 우대금리 조건이 상당히 단순하거든요.


우리은행 WON적금에 대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 WON적금 원적금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