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짠테크적금 종류 금리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2. 9. 03:14

오늘은 우리은행 적금상품 중 위비짠테크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비 짠테크 적금은 적립 방식이 한가지 방법이 아니라 세가지 적금 종류 중에서 택일하는 상품인데요.

위비짠테크적금의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들에 대해 알아보고, 위비짠테크적금 각 종류들은 어떤 식으로 가입하고 어떤 방식으로 적금 금액을 불입하는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위비 짠테크 적금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은 스마트폰 전용 상품입니다.

위비 짠테크 적금은 세 가지 방식으로 운용되는데요.

기본적인 금리는 세 가지 방식 모두 같습니다.


위비짠테크적금 금리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는 1년제 1.2%, 2년제 1.3%, 3년제 1.4%로 0.1%씩 올라갑니다.

여기에 우대금리 혜택은 최고 1.3% 까지 받을 수 있어 1년제 기준으로 최고 금리는 2.5% 입니다.


위비 짠테크 적금 우대금리

1) 우리은행 첫거래 고객 0.2%

2) 금리우대쿠폰 등록하면 0.2%

(금리 우대 쿠폰은 스마트뱅킹 > 이벤트 페이지 > 쿠폰 다운로드 후 적금 가입 시 쿠폰불러오기를 통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적금 가입 후 짠테크 적립플랜 자동이체 횟수 충족할 경우 1.0%

- 52주 짠플랜 : 자동이체 총 50회 이상

-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 자동이체 총 200회 이상

- 1DAY 절약플랜 : 이체 총 200회 이상


보시면 3번 항목의 자동이체 회수 충족을 보시면 3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이건 바로 위비 짠테크 적금의 종류가 세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각자 선택한 플랜(상품)에 따라 자동이체 회수를 충족하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위비 짠테크 적금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비 짠테크 적금 종류


1. 52주 짠플랜


52주 짠플랜


첫번째는 52주 짠플랜 입니다.


52주 짠플랜 적금 방식


위의 예시처럼 첫 자동이체 금액을 월요일 5만원으로 한 경우, 그 다음주 월요일에는 5, 1000원, 다다음주 월요일에는 52,000원 이런 식으로 증액이 되는데요.

그럼 52주간 진행하게 되면 금액이 너무 과하게 늘어나 적금 불입이 쉽지 않을텐데요.

금액이 10만원이 되는 순간 그 다음주부터는 1천원씩 감액이 되는 형태입니다.

그 금액이 다시 5만원이 되면, 그 다음주부터는 다시 51,000원 이런 식으로 증액이 되고요.



처음에 5만원 설정을 하게 되면 초반에는 월 20만원 남짓한 금액을 저금해야 하지만, 월 9만원대가 되는 달에는 거의 40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을 저금해야 하므로 처음에 무리한 금액을 설정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2


첫번째 52주 짠플랜의 경우 매주 같은 요일에 저금을 하는 형태라면, 매일매일 캘린더플랜은 이름에서 보이듯 매 영업일마다 천원씩 증액하여 저금을 하는 형태입니다.

첫 이체 금액은 천원입니다.

(52주 짠플랜처럼 첫 이체 금액을 내가 설정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이것도 적금 기간 내 한도가 계속 불어나면 뒤로 갈수록 감당을 할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매월 1일에는 다시 첫 금액인 천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첫 주에는 5일 저축한다고 해도 15,000원의 적은 금액이지만 주 후반으로 가면 매일 2만원 정도 가까운 금액을 불입해야 하므로 (즉 주에 10만원 육박하는 금액) 수입이 얼마 없는 학생분들은 첫 금액을 보고 섣불리 가입할만하지는 않습니다.


3. 1DAY 절약플랜


1DAY 절약플랜


1DAY 절약플랜 적금 방식


1DAY 절약플랜이 그나마 큰 금액을 저축할 계획이 아닌 분들은 가입할만 한데요.

하루 생활비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실제 쓴 생활비를 입력하면 그 차액만큼을 이 적금으로 이체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매일 생활비를 2만원으로 설정한 경우, 내가 오늘 쓴 금액을 18,000원이라고 입력하면 적금 통장에는 2천원이 이체되어 적립됩니다.

매일의 생활비를 입력해야 하므로 좀 부지런한 분들이 가입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우리은행 위비짠테크적금의 경우 특히나 1번 2번 상품의 경우 적급 금액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적금해보는 재미를 위해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금리도 타 상품과 비교하여 많이 주는 편도 아니고요.

다만 내 소비 패턴을 반성하고 매일 적금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1DAY 절약플랜을 실행해보시라고 권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위비 짠테크 적금 중도 해지 이율

우리은행의 위비 짠테크 적금은 많은 분들이 가입 하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더라고요.

적금은 중도해지 하면 손해가 크기 때문에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중도해지 이율도 알아야겠지요?


위비짠테크적금 중도해지이율


개월 수가 늘어남에 따라 기간별 이율은 줄어드는데요.

중도해지 이율은 기본 이율에서 계산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금리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한 번 가입한 상품은 극 초반에 다른 고금리 적금 상품으로 갈아타는게 아니고서는, 가급적 끝까지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