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 최고금리가 6.0%라고?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1. 22. 21:49

오늘은 우리은행의 우리여행적금2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상품은 연 최고 금리가 6.0% 라고 하는데요.

똑똑한 우리들은 각 은행 적금 상품들의 연 최고금리에 대한 함정을 잘 알아봐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 상품이 얼마나 매리트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 2는 정액 적립식 적금 상품입니다.

개인 1인당 1계좌만 만들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영업점, 스마트폰 우리은행 WON뱅킹 모든 곳에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계약기간은 6개월 혹은 12개월 둘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빈다.

월 최고 적립액은 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얼핏 보기에는 꼭 여행을 가기 위한 목적이 아니더라도, 고금리만 본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목돈 모으기 상품으로 보입니다.


여행적금


고금리 상품들을 살펴볼 때 가장 유의해서 보아야 할 것은 바로, 기본금리인데요.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의 경우 6개월 상품은 기본 금리가 연 1.6%, 그리고 12개월 상품의 경우 기본 금리가 1.8% 입니다.

그리고 우대 조건을 충족할 시 연 최대 4.2%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만기 1년 적금으로 만들면서 우대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총 6.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의 우대금리를 받으려면 어떤 조건들을 채워야 하는지 살펴봐야겠지요?


1) 우리은행 우대금리 최대 연 0.7%

2) 우리카드 특별 우대금리 최대 3.5%

로 총 두 가지 실적을 모두 채워야 4.2%의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즉, 기본금리 (12개월 시 1.8%) + 우대금리 0.7% + 특별우대금리 3.5% = 6.0%가 됩니다.


우대금리 0.7% 조건


우대금리 조건


우선 기본적인 우리은행 우대금리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인 경우에 0.5%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은행 통장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사항은 적용을 못 받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기존고객들은 우리은행 입출금 통장에 급여 이체 혹은 연금 수령 대상자라면 연금 수령 이체를 받을 시 0.5%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로 매월 공과금 혹은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0.2%의 추가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연금을 받고 있지도 않고, 자영업자이기 때문에 급여도 따로 없어서 우대금리는 공과금으로 인한 0.2%밖에 챙길 수가 없더라고요.



그렇다면, 우대 금리 혜택이 최고 3.5%까지 주어지는 특별우대금리 혜택 조건들을 살펴볼까요?


특별우대금리 3.5% 조건


특별우대금리


특별우대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우리카드가 필요한데요.

우리카드 체크카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실적만 포함이 되는데요.

우리신용카드 결제 계좌도 우리은행 통장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우리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이거나 카드 결제계좌가 타행일 경우에는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를 가입한 달은 다음달 말일까지 우리카드를 발급 하거나 타은행 결제를 우리은행 결제로 변경해두셔야 합니다.


특별우대금리 조건


카드 사용액에 따른 우대 금리가 적용되는데요.

적금 상품 계약기간 6개월에 따른 우대금리와 12개월에 따른 우대금리가 다르므로 위의 표를 잘 참고해서 보셔야 합니다.


보통 12개월 적금을 드니까 12개월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우리신용카드를 연간 1천만원 이상 사용 시, 1%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달에 80만원 이상을 써야 한다는 말이군요.

거기에 우리카드에 뭔가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이미지 하단 자동이체 실적 참고) 추가로 0.5%를 주니까 총 1.5%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신용카드 중 UniMile (유니마일) 카드를 연간 1천만원 이상 사용 시에는 총 2.0%의 우대금리에 자동이체 우대금리까지 더해서 총 2.5%의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고인 3.5%를 채우려면, 유니마일 카드를 연간 2천만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유니마일카드


유니마일 카드는 연회비 2만원 (온라인 발급 시 초회년도 연회비 면제)인 카드로 여행 특화 신용카드인데요.



위와 같이 저가항공사, 면세점, 렌터카, 주유소 등에 대한 적립이 주를 이루는 카드랍니다.


저는 신용카드는 다른 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맞추기가 너무 어렵겠더라고요.

저같은 경우에는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리가 1년 기준으로 아래와 같더라고요.


기본금리 1.8% + 우대금리 0.2% = 2.0%


만약 유니마일 카드가 아니더라도 우리은행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실적에 따라 좀 더 높은 금리를 챙길 수 있으신데요.

이때도 잘 살펴보셔야 할 것이, 내가 해당 카드를 연간 1천만원 이상 즉, 한달에 83만3333원을 쓰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적금 이자 조금 더 받겠다고 다른 카드 사용 다 끊어버리고 우리카드만 사용하면 되려 다른 카드로 볼 수 있는 혜택부분을 놓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 상품의 경우, 기존에 내가 우리은행카드를 사용하고 있거나 혹은 앞으로 우리은행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계획이 있으며 월간 신용카드를 83만원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에 한해 괜찮은 상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같이 기본금리에 추가 우대금리 0.2%만 받을 수 있는 분이라면 이자만 본다면 차라리 우리은행 WON적금이 더 낫습니다.

혹은 급여 이체 혹은 계좌 신규로 인해 우대금리를 0.7% 맞추더라도 연 2.5%이기 때문에 우리 WON적금이 더 나은데요.

(우리은행 WON적금 상품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만의 혜택도 따로 있기 때문에 혜택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우리여행적금2 상품이 WON적금 보다 나은데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 혜택

우선 첫번째로는 우리은행 환전 우대 혜택이 있는데요.

주요통화 (USD, JPY, EUR) 최대 80%, 기타 통화 40%의 우대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환전우대는 요새 다양한 어플을 통해 저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아래와 같은 혜택들이 있습니다.


우리여행적금2 혜택1

우리여행적금2 혜택2

우리여행적금2 면세점 쿠폰


 제주항공, 호텔스닷컴 할인쿠폰 제공이 있고요.

와이파이도시락에 대한 혜택도 있습니다.

1일 무료 뭐 이런 혜택이기 때문에 와이파이도시락 할인 혜택으로 보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대백화점 면세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데요.

저는 요 면세점 할인쿠폰이 제일 땡기긴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의 경우 여타 다른 혜택에는 관심 없고 오로지 금리에만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카드 실적을 채우지 않는 한 큰 금리 혜택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좋아보이지는 않는데요.

금리를 따졌을 때, 6개월 상품이 저에게는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의 경우 처음 불입하는 금액이 적고, 뒤로 갈수록 금액이 커지는 구조인데다 금리가 연 1.3%이기 때문에 이자가 상당히 적은데요.

(초기에 불입을 한 금액이 클수록 이자가 많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여행적금2를 6개월 만기로 가입 시, 기본금리가 1.6%이기 때문에 기본금리만으로도 카카오뱅크 26주적금보다 금리가 높습니다.

거기에 우대금리 0.7%를 챙긴다고 가정 시, 연 2.3%의 금리를 챙길 수 있기 때문에 6개워 상품은 괜찮아 보입니다.


- 우리은행 적금 다른 상품 살펴보기 -

▷ 우리은행 WON적금 원적금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