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7 자야 특성, 룬, 템트리 -뱅 자야 존끄 자야

롤/챔피언 공략|2017. 7. 17. 07:51

요새 롤챔스에서도 자야의 모습이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롤 시즌7 자야의 특성과 룬 및 템트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뱅선수의 자야와 크레이머(일명 존끄) 선수의 자야 룬에 차이가 좀 있는데요.

아래에서 설명 드릴게요.


롤 자야


우선 기본적인 자야의 스텟을 살펴 보겠습니다.


자야 기본 스텟


자야 기본스텟


자야는 원거리 딜러 치고는 사거리는 좀 짧은 편이긴 하지만 E스킬인 깃부르미가 폭딜이 나오는데다가 뒷 라인에 있는 딜러에게 까지 사거리가 닿기 때문에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또 궁이 무적이기 때문에 종종 수은을 생략하기도 하지요. 혹은 아주 늦게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은 여부는 적팀에 위협적인 CC가 얼마나 있느냐를 보고 판단하면 됩니다.


롤 시즌7 자야 특성


 SKT T1 Bang 자야 특성 

 Afreeca Freecs Kramer 자야 특성 

 

뱅 자야 특성


 

크레이머 자야 특성




뱅선수와 크레이머 선수의 자야 특성을 보면 18-0-12를 사용하고 있지만, 흉포 부분 4번째에서 뱅은 흡혈귀 특성을 찍었고, 크레이머는 전투의 환희를 찍었는데요.

이것은 이 선수들의 룬과 상관이 있답니다.

흡혈귀 특성은 흡혈 특성인데요.

뱅 선수는 룬에 흡혈룬을 넣지 않았답니다.

반면에 크레이머 선수는 룬에 흡혈룬이 있답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이 어떤 룬을 선택하느냐를 가지고 선택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새 바텀 교전이 잦고, 합류 싸움도 많고 하다 보니 책략 부분을 찍지 않은것 같습니다.

소환사 주문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크레이머는 결의 부분에서 통찰력을 찍어 주었는데요.

통찰력은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 시간을 15% 감소시켜 주는 것이랍니다.


이에 반해 뱅은 결의 마지막 부분에 대담함을 찍어 주었는데요.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을 시에 2초간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 주는 특성이랍니다.


특성이나 룬은 개인적 취향이므로, 사용해 보시고 자기에게 더 잘 맞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은 내가 사거리 때문에 라인전에서 맞을 일이 많다고 생각될 때도 대담함을 찍어 주면 좋겠지요.

또는 우리 서폿은 근거리 서폿인데, 상대 서폿은 짤 서폿일 경우에도 이 특성은 유용하답니다.


롤 시즌7 자야 룬


1. 뱅 자야 룬


뱅 자야 룬


2. 크레이머 자야 룬


자야 룬


두 선수의 룬을 보면, 크레이머 선수는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왕룬에 생흡을 하나 끼고 있습니다.

뱅의 룬이 좀 더 깔끔한 느낌이네요.

룬과 특성은 취향 문제이므로 이상한것만 찍지 않으면 됩니다. ^^


롤 시즌7 자야 템트리


1. 뱅 자야 템트리


자야 템트리



2. 크레이머 자야 템트리


크레이머 자야 템트리


뱅 선수와 크레이머 선수 첫 템은 다른데요.

첫템은 도란검 시작한 뱅선수 자야의 경우, 이때 라인전 상성은 자야 + 쓰레쉬 조합 vs 바루스 +블리츠 조합이었습니다.

저는 적팀에 블리츠 있을 때 도란방패 시작을 많이 합니다. 블리츠 무서워서요. ^^;

뱅선수는 이날 두 판 모두 자야를 플레이 했는데요.

한판은 자야 + 알리스타 vs 바루스 + 라칸 조합으로 부부싸움 메타 였는데요. (자야 vs 라칸)

이때는 도란방패 시작을 했고, 신발은 헤르메스를 선택했습니다.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도란방패로 첫템을 가져간 크레이머 선수 자야의 경우, 라인전 상성은 자야 + 브라움 vs 애쉬 + 룰루 조합이었습니다.

상대가 짤서폿에 가까운 룰루 서폿이다 보니 도란실드를 선택한것 같습니다.

첫템 선택은 상대 원딜과 서포터, 그리고 우리팀 서포터를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의 뱅 선수 아이템트리는 정수약탈자 > 닌탑(신발) > 고속연사포 > 무한의대검 > 수은 > 방관템 (필멸자의 운명) > 헤르메스의 시미 순서였습니다.

신발의 경우 상대 조합에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가도 되고, 혹은 원거리 딜러들의 신발인 공속신 등 상대 조합에 따라 여러 가지를 보고 가면 됩니다.

특히 저는 미드에 제드, 탈론 혹은 탑에 피오라 이런거면 무조건 닌탑 갑니다.


크레이머 선수의 아이템트리는 BF > 공속신 > 정수약탈자 > 고속연사포 > 무한의 대검 > 방관템(도미닉경의 인사) > 수은 순으로 갔습니다.


자야 스킬 선마 순서


롤 자야 스킬 선마 순서


자야 스킬 선마 순서는 우선 1렙에는 Q를 배우고, 2렙에는 E, 3렙에는 W를 찍고, 이후에는 E > W > Q 순으로 선마했습니다.

이것은 두 선수 모두 같아요.

당연히 궁은 각 6렙, 11렙, 16렙 때마다 꼭꼭 찍어 줘야겠지요.



제가 두 선수의 아이템 빌드나 룬특성으로 자야 말씀을 드리는 것은 두 선수의 자야가 굉장히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골랐답니다.


뱅선수의 명품 자야 플레이 다시보기 한 번 보세요. (SKT VS Afreeca)

OGN 유튜브 영상이랍니다.

이날 2세트와 3세트 모두 뱅은 자야를 플레이 했는데, 자야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