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금 The조은정기적금 최고 금리 4.5%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11. 16. 07:33

오늘은 우리종금의 인기상품인 The조은 정기적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The조은정기적금의 경우 최고 이자가 4.5%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요새같은 저금리 시대에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해당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기본 이율은 얼마인지, 총 4.5% 금리 혜택을 모두 보려면 어떠한 조건드리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종금 The조은정기적금


우리종금 The조은정기적금


이 상품은 자유적금은 아니고 매달 일정한 금액을 불입해야 하는 정기적금이랍니다.

그리고 1년짜리 상품입니다.

2년이나 3년은 불가능하며, 적금 만기 후에 다시 또 The조은정기적금에 가입을 하면 추가 우대금리를 지급해 주기 때문에 2년이나 3년 단위로 적금을 들고자 하는 분들은, 1년 뒤에는 월불입 금액을 올려서 계속 저축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종금에 직접 방문하여 개설할 수도 있지만, 종금사들의 특성상 지점이 많지 않은데요.

요새는 비대면계좌로 계좌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도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적금이율


이 상품은 최대 4.5%의 이자를 지급하지만, 4.5% 받기는 사실 어려운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점은 기본 금리가 2.5% 입니다.

요새 시중은행에서 적금에 가입할 시 적금 금리가 대략 2.0% 미만인 상품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기본 금리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예전에는 최고 4.75%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었는데, 요새 금리가 자꾸 떨어지는 바람에 이제는 4.5%가 최고 금리입니다.


어떻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대금리


The조은적금의 경우, 기본금리 2.5%에 직장인 특별우대, 예비부모 특별우대, 동반가입 특별우대, 어르신 특별우대, 우리금융 이용자 특별 우대 등의 우대금리 혜택이 있는데요.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대 금리 내용


약정금리 즉 아무런 우대 혜택을 받지 못했을 때의 기본 금리는 2.5% 입니다.

공통 우대금리는 정기예금에 가입하거나 CMA Note에 평잔을 500만원 이상 넣어두면 추가 금리를 주는데요.

우리종금 CMA Note의 경우 금리가 1.3% ~ 1.4%이기 때문에 CMA에 비상금을 관리하고 계신 분들은 우리종금 CMA로 바꾸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체크카드 연결도 가능하더라고요.


cma note


아래의 특별우대금리는 1계좌당 해당 우대금리 중 한가지만 적용이 됩니다.

즉 동반가입 우대를 받으면 직장인 우대를 받을 수 없습니다.

특별우대 금리는 최고가 0.5%인데요.


그래서 기본금리 2.5% + 공통우대 최고 1.5% + 특별우대 0.5% = 4.5%가 됩니다.


특별우대 항목은 이 중에 한가지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랍니다.

기본적으로 우리은행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금융 우대를 받아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단, 우리금융 우대는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한데요.

이때는 우리은행 통장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가입된 것을 보여주는 것도 가능), 우리신용카드 실물 (우리신용카드 어플을 통해 보여주는 것도 가능)을 가지고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우리은행 계좌는 있지만 우리신용카드는 없을 뿐더러 우리종금 지점까지 가려면 지하철 타고 가야해서 영 귀찮기 때문에 다른 우대를 선택하는 것이 나은데요.


이런 분들은 재테크카페를 통하여 동반 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신 이분들이 적금을 끝까지 유지해야만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못 믿겠다 하시는 분들은 가족들과 함께 가입하거나, 부부라면 남편과 아내명의 통장을 만든 후 월불입 금액을 두 통장에 쪼개어 넣는 것도 방법이 될 거예요.

혹은 부모님 명의로 통장을 개설하여 50세 이상 우대 혹은 60세 이상 우대 혜택을 받으셔도 됩니다.



우리종금의 The조은정기적금을 중간 해약 시에는 약정금리의 60%를 제공하는데요.

이 때는 우대금리를 불포함한 기본금리 2.5%의 60% 이자만 지급합니다.


The조은정기적금의 또 하나의 장점은 이자가 월복리라는 점이랍니다.

이자를 월복리로 지급 받을 시, 만약 1년간 30만원씩 불입을 한다면 세전 이자가 49,124원입니다.

단리로 계산하면 세전 이자는 48,750원이 됩니다.


우리종금의 The조은정기적금은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으며 (단, 법인의 경우 금리가 더 낮습니다.) 가입기간은 1년만 가능합니다.

월불입액은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로 하되, 1만원 단위로 책정하셔야 합니다.

한도내에서는 계좌수 제한이 없으며 우대항목은 개별로 적용합니다.

또 요새 계속해서 금리가 떨어지고 있는데, 이 상품은 확정금리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우리종금은 종합금융사라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천만원 이하의 금액은 보장이 되므로 5천만원 이하로 가입을 하시면 되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믿을만한 우리금융의 계열사이기 때문에 많은 걱정은 안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