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서비스 원터치알림

각종 정보/알뜰살뜰|2019. 6. 27. 11:00

저는 신용카드와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섞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체크카드는 뭔가 유료로 입출금내역 알림을 받기엔 돈이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카오뱅크 같은 경우 입출금 알림을 카톡으로 해줘서 편리는 한데 혜택이 좀 별로라 이번에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만들면서 입출금내역과 잔액 알림에 대해 무료 서비스를 찾아보던 중 원터치알림을 알게 되어 여러분들께도 공유합니다.

입출금 알림이 되어야 가계부 작성도 편하고 (저 가계부 쓰는 여자!) 또 잔액 확인도 되면 계좌에 돈 부족할것 같으면 미리 채워둘 수도 있고요.


우리은행 입출금 알림


우리은행 입출금 무료서비스 원터치알림

우리은행 입출금내역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받으려면 어플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원터치알림을 검색해주세요.


원터치알림


우리은행 원터치알림을 선택해서 설치해줍니다.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우리은행원터치알림 설치 후 실행까지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우리은행 입출금 무료 알림


원터치알림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원터치알림 가입


본인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입출금내역 알림을 받을 우리은행 계좌번호를 '-' 없이 입력해주세요.


원터치알림 서비스 신청


중간에 보안상 이유로 캡쳐 할 수 없는 화면들이 있는데요.

별 어려운건 없습니다.


우리은행 잔액 알림


입금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으실 수도 있고, 출금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급여 통장을 우리은행으로 해두신 분이라면, 모두를 선택하면 급여 입금도 바로 알 수 있겠지요?

저는 입출금 모두에 대해 알림을 받고 싶어서 모두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특정 금액 이상 출금 시에만 알림을 받도록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원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고 싶은 경우라면 통지금액에 1000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새벽에 통지가 되는걸 원치 않으시는 분은 통지대상시간도 선택해주시고요.

우리은행 해당 계좌의 잔액도 함께 알고 싶으신 분은 잔액 표시 여부에도 표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특히나 체크카드 사용의 경우에는 주통장이 아닌 경우 잔액을 충분히 넣어놓지 않아 "잔액부족"으로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잔액 표시까지 같이 받으면 잔액부족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우리은행 입출금내역 확인


자동이체가 새벽에 일어나는 경우, 알림을 받고 싶지 않다면 이 부분에 대한 설정도 따로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잠들면 누가 업어가도 모르는 지라 아무 때나 출금이 발생하면 통지해주기를 원해서 자동이체가 새벽에 발생해도 즉시 통지로 설정했습니다.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설정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누르시거나, 입출금 알림에 대한 계좌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메시지 설정에 들어가시면 환율에 대한 알림이나 본인 대출이자 납입일에 대한 알림 등도 설정하실 수 있어, 우리은행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원터치알림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우리은행 잔액 알림


우리은행 원터치알림 입출금내역이 표시가 잘 되는지 확인 차원에서 해당 계좌에서 다른 계좌로 돈을 이체해보았는데요.

위와 같이 알림이 잘 옵니다.

친절하게 잔액도 함께 알려주고요.

우리은행 원터치알림은 무료서비스이니까 유료 문자로 입출금 내역 알림 받지 마시고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