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라이벌즈 한국/중국/대만 그룹스테이지 1일차 경기 결과 (SKT 편파 설명)

롤/Rift Rivals|2017. 7. 8. 00:44

7월 6일과 7월 7일 이틀간에 걸쳐 LCK, LPL, LMS의 리프트라이벌즈 그룹스테이지가 펼쳐졌습니다.

역대 성적을 토대로 사람들은 LCK >>>> LPL > LMS 순의 성적을 기대했는데요.

예상을 뒤엎고 SKT >>>>> LCK >>> LMS > LPL 의 결과를 보여주었답니다.

오늘은 우선, 7월 6일 예선 1일차 경기 결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SKT의 압도적인 경기력을 본 외국인들의 반응은 역시 SKT는 GOD이다라고 하고 있네요. ^^



그럼 대회 첫날과 둘째날 그룹스테이지 결과를 보시죠.


7월 6일 - 리프트라이벌즈 그룹 스테이지 1일차 결과




1일차에는 예상대로 LCK가 압도적 1위, 중국 LPL이 2위, 대만/홍콩/마카오 리그인 LPL이 3위를 했답니다.


1일차 성적 정리

한국 (LCK) 3승 1패

중국 (LPL) 2승 2패

대만 (LMS) 1승 3패


짧은 경기평 (스포 있어요)

1경기 - J TEAM (LMS) VS SAMSUNG GALAXY(LCK)

 한국팬들이 궁금해했던 J TEAM이 드디어 국제 대회에 모습을 나타내었습니다.

그들은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단단하고 최대한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삼성에게 분패하였지만,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평입니다.


2경기 - MVP (LCK) VS OMG (LPL)

MVP의 경기력에 대해 많은 한국팬들이 걱정하셨는데, 초반 유리한 점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결국 한타의 중국에게 역전패 당했습니다.

아쉬웠지만 고생햇어요.

OMG는 중국의 써머 시즌 1위 답지 못한 초반 바텀 어설픈 다이브를 보여주었지만 다음 용싸움 한타에서 대승을 하고 전세를 역전합니다.

처음 봇 다이브 때는 ????의 연속이었답니다.


3경기 - SAMSUNG GALAXY (LCK) VS EDG (LPL)

우리 큐베가 다시 짜황 모드로 돌아왔어요!


4경기 - M17 (LMS) VS OMG (LPL)

대만의 하위권팀이 중국의 1위팀을 이기는 놀라운 기적을~!

대만 팬들 난리났답니다. 이 경기는 한국팀이 없는 경기 였지만 꽤 재미있게 봤답니다.

이 경기로 인해 대만은 2년만에 중국팀을 이겼다고 하네요.

아마 대만 커뮤니티에서는 M17 칭찬으로 난리났을겁니다.

MVP도 OMG를 이겼더라면 LCK9 > LPL이라고 우리도 국뽕에 취했을텐데요~ ^^ㅋ

이 경기에서 칼리스타의 템트리가 좀 안습이었습니다.


5경기 - AHQ (LMS) VS RNG (LPL)

역시나 LMS는 LPL에 약하구나 싶은 경기였어요.

초반 AHQ 미드 라이너의 로밍까지는 참 좋았는데, RNG의 미드 코르키가 엄청난 폭발력을 보여주며 중국 승리.


6경기 - Flash Wolves (LMS) vs SKT T1 (LCK)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던 경기입니다.

SKT가 갓이긴 하지만, 점멸 늑대는 조별 리그 단판제에서 한국팀만 이기고는 다른 나라에게 지고 상위 리그로는 못 올라가고 점멸 써서 본국으로 돌아가는(?) 행보를 여러 차례 보였기에 한국팀 킬러라고도 불리기 때문이었죠.

플래시 울브즈와 SKT의 역대 전적은 4:5로 SKT가 한세트 더 따냈지만, 이건 지난번 MSI 때 Bo5의 3:0 결과가 포함된 것이라 한국팬들도 다소 걱정을 했었답니다.

하지만 결과는 25분 컷!!!

많은 북미 롤팬들이 이 경기를 보려고 밤 샜는데 25분만에 끝나다니 하면서 채팅창을 눈물로 도배했답니다.



이날의 가장 인상적이었던 경기 FW VS SKT의 밴픽 및 경기 결과입니다.



혹시 경기를 못 보신 분은 경기 시간도 25분으로 짧으니 다시보기 하셔도 재미있을겁니다.

LCK SUMMMER에서 한번 밖에 등장하지 않았던 잭스를 후니 선수가 사용했고, 플레이도 아주 좋았답니다.

FW 의 MMD는 바텀에서.. 아 안습이었습니다.

그리고 페이커의 탈리야는 역시 우리의 기대만큼이나 아니 그 이상 잘해주었습니다.

탈리야 벽 치는 각이 다른 선수와는 확실히 다른 무언가가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FW VS SKT 글골 그래프입니다.



보통 한타를 승리하고, 거기서 본 이득을 굴려나가는걸 스노우볼을 굴린다고 하는데, SKT를 보면 정말 눈사태 수준으로 굴러갑니다.

한번 굴렀다 하면 그냥 와다다다 해서 끝내버리기~!


해외 버전도 보고 하다보니 1일차 정리가 늦어졌습니다.

2일차 정리도 얼른 해서 올려야겠습니다.

리프트 라이벌즈 국뽕에 취해서 즐겁게 감상해봅시다~! ^-^



댓글()